꼬마 시인의 하루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4
장혜진 지음 / 북극곰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시인의 하루는 어떨까 궁금했었는데, 하루를 따라가 보니 재미와 함께 중요한 걸 선사해 주더라구요. 

산책을 하며 인생을 생각하고,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 걸까를 고민하는 꼬마시인...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배고픔 앞에서 어쩔 수 없어 하는 모습을 보니 피식 웃음이 나더라구요. 

"역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도 배고픔 앞에서 무릎을 꿇고 마는구나."

이 부분에서는 아이들도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할것 같아요. ㅎㅎㅎ

집으로 돌아온 꼬마시인은 달콤한 코코아와 초콜릿 케이크를 먹어요. 그때 엄마의 폭풍 잔소리가 날아와요. 

"역시 인생이란 달기도 하고 쓰기도 하구나. 나는 진정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 걸까?"

그리고는 설겆이를 마치고 오늘도 한편의 시를 쓰지요.


꼬마시인의 하루를 보며 아이들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이들도 꼬마시인처럼 인생에 대해 생각도 하고,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할까 스스로 생각하며 살고 있을텐데, 또 오늘도 시를 쓰는 꼬마시인처럼 본인들의 할 일을 하고 있을텐데, 그걸 존중하지 못하고 믿어주지 못하고 잔소리를 한건 아닌지... 저의 모습도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책을 읽고 아이와 함께 산책을 다녀왔어요. 

주변에 봄을 알리는 작은 식물들과 곤충들을 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니 좋더라구요. 

그리고 돌아와서 책과 함께 왔던 활동지를 해보았는데, 금방 쓱쓱 하더라구요. 


이 책은 아이들과 함께 읽고 나눌 수 있는 이야기도 많고, 할 수 있는 활동도 많아서 참 좋은것 같아요.

요즘 어떤 생각을 하는지, 무슨 일이 즐거운지, 뭐가 되고 싶은지, 나의 하루 소개해보기 등을 나누고, 

산책 가기, 동시 써보기, 장래 희망 그려보기, 꿈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적어보기, 활동지 해보기 등을 해보면 어떨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