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 만들기 - 레드스톤&커맨드 블록으로 시작하는 게임 코딩
우마공 운영진(박상우, 박재온 외 2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전히 우리 아이를 위해서 골라본 도서이다.

마인크래프트라니,

생전 해 본적 없는 분야이고 관심을 갖아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점점 우리 아이가 성장해가면서 자연스럽게 내 앞엔 이런 분야들이

기다리고 있다.

그래서 겸사 겸사

아이에겐 게임의 꿀팁을 주고 나에겐 어떤 세상인지를 알려줄거라 믿고 서평 신청을 했다.

그런데 내 예상이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아이는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읽고 있는데, 나는 도통 진도를 못 나갔었다.

그도 그럴것이 마인크래프트(이하 마크라 하겠음)라는 게임을 해 본적도 없기에

낯선 건 뭐 자연스러운 거 같다.



이 책은 게임을 시작할 때 내 상황을 마음대로 만들고 건설을 하는데

조금 더 유용하게 만들고, 몬스터를 더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그것을 도와주는 것이 레드스톤이고

건축에 도움을 주는 것이 커맨드블록이다.



아이의 의견을 들어보니 차근차근 단계별로 사진과 정확한 문장으로 적어놨기에 책을 보면서 수행을 하면 어려움 없이 된다고 했다.



그리고 글쓴이이신 우마공 운영진의 얘기가 부모인 나에게 많은 위로를 해주신다. 우리 아이가 얼마나 몰입할지는 모르지만,

단순히 게임만 한다가 아니라 마크라는 공간 안에서 자연스럽게 성장 할 수도 있단 것에서 오래도록 눈길이 갔었다. 안도감이 크게 들면서 말이다.



이 책을 통해 직접 제작자가 되는 법을 배워나간다는 게 멋진 거 같다.
세 파트로 나뉘었는데

우선은 레드스톤의 개념을 알며 직접 회로를 만들어 보고

게임 코딩을 위해 커맨드 블록을 활용하는 법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파트에선 실전처럼 해서 하나의 미니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우리 아이가 제일 고개를 끄덕이며 보던 파트가 레드스톤이었다.

아무래도 현실의 전자 회로나 기계 장치같은 역할을 하다보니 없어서는 안될 부분인지 한 단계씩 볼 때마다 아~ 이러면서 읽었다.



다음 파트에선 커맨드블록으로 명령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가 잘 설명되있다.

아이는 이 부분은 직접 하나씩 해보면서 책을 읽어나갔다.

그러니 더 쉽게 이해가 가고 무난히 미션을 수행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고 보니 미니게임의 대략적인 만듬새가 예상이 됬다.

어떻게 접근을 해서 어떤 방식으로 설계를 하는지가 이해는 됐다. 그런데 나보고 실습을 하라하면 많이 헤맬거 같다.

아이가 이 책을 이용해 미니게임을 만든다면 기꺼이 즐겁게 그 게임을 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