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5.6학년용 1 - 연필 잡고 쓰다 보면 기초 영문법이 끝난다 바빠 영문법
이정선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2014년 12월에 출간된 책의 개정 증보판입니다.

아직 우리집의 아이들은 사교육으로 배우는 영어는 해본적이 없다. 엄마표라는 말을 넣기에는 부족함이 많지만 마땅한 단어가 없으니 엄마표라고 표현하겠다. 그래서 우리집은 인터넷 무료강의, 영어학습관련 서적, 그리고 영어문제집이 최고의 영어 학습 도구이다.
이번 겨울 방학에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란 걸 시작해 봤다.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면 아이들이 금방 지칠듯 해서 집에 있는 영어 학습 책이나 문제집들 위주로 하고 있다. 문법을 병행하며 하고 있는데 - 사교육도 해보지 않았으니 아이들에겐 영어 문법 배우기가 여간 쉽지 않았다.
그 때 마침 영문법관련 서평책이 있어서 기회다싶어 신청하게 됬다. 검색을 해보니 이미 인지도가 높아 있는 교재이더라. 여태껏 내가 알지를 못했던 거다. 서평책을 받고 찬찬히 살펴보니 첫 이미지는 속도감이 빠르지 않다였다. 문법 문제집이 1권, 2권정도 세트로 해나가면 그 두 권에 기본 문법이 다 들어가야하니 풀다보면 조금 급한 느낌이 있는데 이 문제집은 3권세트로 되어 있어 조금은 여유가 느껴진다.
이 책은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들었다고 한다.
재미있는 시각적인 효과가 좋다. 글자를 쓰는 칸도 넓어서 아이들이 써내려갈 때 어려움이 없을 듯 하다. 그리고 영어의 헷갈리는 부분을 적재적소에 꿀팁으로 넣어서 한번 더 기억할 수 있게 설계했다.
첫번째로 개념을 이해하는 부분이 나오고 그 다음엔 훈련 문장으로 문법을 공략한다. 개념을 익히고 풀기도 하지만 흐름을 파악하면서도 써내려 갈 수 있게 디자인했다. 그리고 시험대비 문제들도 있어서 조금은 긴장을 하며 풀 수도 있다.
내가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단어체크를 하는 부분이다. 부분 알파벳들을 지워서 조금은 덜 지루하게 단어를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1권만 가지고 있지만 얼른 아이와 같이 풀어서 2권, 3권도 정복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