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 침공 3 - 도기족, 호텔에 가다!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견 학습 만화 시리즈
최우빈 그림, 박시연 글, 강형욱 기획 / 혜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1,2권이 나올 땐 알지 못했다. 그래서 3권부터 읽게 되서 이해하는 데 힘들면 어쩌나싶었는데 아이들도 어려워하지 않고 즐겁게 읽었다. 평소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필요한 지식들을 재미있게 만화로 표현한 책이라 말할 수 있다. 이런 분야에 관심이 많다보니 워낙에 알아온 지식들이 많이 있었다. 그래서 때론 이런 종류의 책이 그닥 재미가 없기도 하는데 이 책은 정보반 재미반인 책이다. 등장인물 중 이 도기족의 행동이나 말투등이 굉장히 웃겼던 부분도 있었다. 그런 재밌는 부분들이 진짜 강아지들이 저런 행동, 생각하지 않을까? 싶기도 했다.

도기족 친구들이 준수네 집에서 쫓겨나서 애견호텔에 가보는 내용이다.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이 안에서 반려동물을 어떻게 대해야할지에 대한 것들이 틈새마다 쓰여 있기에 학습면에서도 굉장히 도움이 될 듯 하다.

나의 약함을 반려견의 강함으로 포장 해서 때로는 사람들을 위협하기도 하는 내용이 정말 현실에서도 있을법한 소재인 듯 하다. 반려견은 주인을 위해 하는 것이지만 사람들과 잘 살아가려면 위험성이 높지 않아야하니 주의해야 할 부분은 분명하다. 그리고 그런 나쁜 습관들은 노력하면 고칠 수 있단 것도 이 책에서는 분명히 전달해준다. 그 점이 참 좋았던 부분이었다. 아이들은 정말 단숨에 읽어버리면서 강형욱선생님이 진짜 책 속에 계신거 같다면서 소재의 만족이 높았다. 기회를 만들어서 1,2권도 꼭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