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 16
야마자키 타카코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1년 8월
평점 :
품절


정말로 풋풋한 이야기. 게다가 등장인물은 하나같이 미소년 미소녀!!(...하나시마다는?;) 중학교 3학년인 아마노 타이라는 나이에 비해 꽤 작은 키(150상당;)에 바닥을 기는 성적의 주인공이지만 주위 친구들로부터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는 멋진 녀석이다. 그리고 그런 타이라의 어릴 때부터 옆집에 살아서 이제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 친구 쿠사카 만리, 키는 타이라보다 20센티 가량이나 크고 성적은 1등이지만 타이라와 죽이 맞을 때 만큼은 거의 일심동체급.

보이-는 이 두 소년이 성장해가며 겪는 이야기들을 세세한 감정묘사와 부드럽고 예쁜 그림으로 그려내고 있다. 주인공들의 매력도 철철 넘치지만- 그들을 둘러싼 조연들의 캐릭터도 하나같이 섬세하고 사랑스럽게 잘 짜여져있다. 타이라를 좋아하는 마코토와 히나키- 타이라와 만리에 비교해, 그녀들의 '여자들의 우정' 또한 만만치 않다-, 마코토를 좋아하는 하나시마다, 타이라를 좋아하지만 탄탄대로를 달리는 인생에 누가 될까(;) 전전긍긍하는 불쌍한 다카오카 등.

처음 1권이 발행된 것이 언제였는지 기억도 나지 않을 만큼 책이 나오는 속도가 느리다는 것만 제외하면, 정말이지 사랑스러운 책이라 하겠다. 일본만화 특유의 유치한 사랑이야기나 과장된 표현도 적고, 건전하기가 엄청나지만 소년소녀들의 끊임없는 사건 사고들은 눈물나도록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이제 중3을 졸업해야 하는 타이라와 만리- 철든 후로 떨어져 본 적 없는 그들에게 어쩌면 헤어지는 아픔(!)이 올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마지막으로 보내는 가장 즐거운 중3의 마지막 이야기가 지금 진행되고 있다. 내용상으로는 완결이 머지 않은 것 같지만 발간 속도를 볼 때는 까마득할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