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지도 위 세계사 100 어린이 미래 교양 시리즈 8
정일웅.이희경 지음 / 이케이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도 위에서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세계 80여 나라의 역사와 지리

한국사에 관심 많은 아이가 요즘 세계사에도 부쩍

관심을 많이 생겨서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책도 읽고

그러더라구요~

학교에서 겨울 과목시간에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 장난감,

인사 말 등을 아이가 배웠나보더라구요~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도 만들어 오고 하더니 더욱

세계사에 흥미를 생기니 이것저것 궁금한게 많아지는 아이에요

< 어린이를 위한 지도 위 세계사 100 >은

1부 역사와 지리이야기, 2부 오대양과 바다이야기

3부 아시아 , 4부 오세아니아

5부 북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 6부 남아메리카

7부 유렵, 8부 아프리카 로 구성되어있어요

역사란 무엇인가의 물음으로 주제로

역사는 사람에게만 있으며, 역사를 배우는 이유는

현재의 거울이라고도 하며 미래를 알 수 있기 때문이라고해요



인류의 진화 그리고 세계 4대 문명

이박에도 지구의 역사, 대륙의 탄생, 오대양과 육대주 등에

대해서도 알 아볼 수 있어요




아이가 가보고 싶은 나라를 브라질이라고

왜 가보고 싶냐고 물으니

이유가 축구 잘 하는 나라라고 ㅎㅎ

브라질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브라질은 남아메리카 대륙에 위치해 있으며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나라라고 해요

포르투갈의 식민지 지배를 받았었다고 해요

판타나우, 아마존 우림, 브라질리아, 리우 카니발, 리우데자네이루에

대해서 노란 박스로 브라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는 브라질 하면 아마존강이 떠오른다고 하네요



아이가 여행하고 싶은 나라로

아이가 유럽에 위치해 있는 신사의 나라 영국을 가보고 싶어했는데요

아이가 축구를 좋아해서 손흥민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손흥민 축구 하는 것을 직관하고 싶다면서 ㅎ

유럽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영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이가 영국에 관한 책을 읽었던 것에서 나오지 않았던

부분도 있어서 새롭게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으며

알고 있는 부분은 또 알고 있기에 저에게

신나게 이야기 해 주는 아이였어요



마지막으로 아이가 아프리카에 위치해 있는

고대 유적의 나라!!

이집트를 여행하고 싶다고하였는데요

그 이유는 스핑크스와 피라미드를 실제로 너무 보고 싶다고 ㅎ

역시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그리고 투탕카멘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그 나라가 어느 대륙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대륙에 대한 설명으로 더 깊이 알아가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