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쥬르민쥬르와 알콩달콩 재미있는 종이접기 : 우리 집 꾸미기 - 패션·음식·우리 집 꾸미기·크리스마스·종이 소품 편 봉쥬르민쥬르와 알콩달콩 재미있는 종이접기
강민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손끝이 반짝! 상상력이 번뜩!

봉쥬르민쥬르와 함께하는 두 번째 종이접기 이야기

두 번째 책은 패션, 음식, 우리 집 꾸미기, 크리스마스, 종이 소품편으로

귀여운 종이 장난감은 물론이고 실제로 생활 속에서 꾸미고 쓸 수 있는

다양한 장식과 소품 종이접기를 소개하고 있어요

저희 아이가 종이 접기를 좋아하는데요~

남자 아이라 종이카, 팽이 접기를 즐겨하고 있어서

아이가 더 다양한 종이 접기를 해 보았으면 좋을 듯해서 만나 보게되었어요~

아이가 유치원 때부터 종이 접기를 좋아하고 즐기기 시작하였는데요~

책을 보면서도 종이 접기를 하기도 하고

더 나아가 유튜브를 보면서 접기로 하며 아이의 취미 생활이 종이 접기네요

언제가부터 늘어나기 시작한 종이접기들 잠시 걱정을 ㅋ

유튜브나 게임을 안하고 종이접기를 하는 것이 아이에게

더 좋은 것은 분명하니 마음껏 접도록 하고 있네요

종이 접기가 소근육 발달과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고

또 한 집중력도 길러주며 성취감까지 느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책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접기 기호

본격적인 종이 접기에 앞서서 접기 기호부터 익히고 종이 접기를

하면 더 빠르게 이해하고 접어 볼 수 있지요

접기 기호에 이어 기본 접기를 익혀 보아요

사각 접기, 삼각 접기, 대문 접기등 아이가 종이 접기를 좋아하니

기본 접기는 아이가 잘 알고 있지요

종이 접기 기본 준비물과 알콩달콩 재미있게 책 보는 법도

함께 수록 되어 있어서 미리 준비하고 알고 종이 접기를 해 볼 수 있어요

이 책의 목차를 보면서 먼저 접고 싶은 종이 접기를 선택해서

접어 볼 수 있는데요~

아지자기한 다양한 소품들이 엄마가 더 좋아했네요

먼저 첫 장에서 나오는 셔츠를 아이가 접어 보았어요~

천천히 차근차근 생각보다 아이가 빠르게 잘 접어 주었어요

목차를 보고 아이가 종이 접기 하고 싶은 것을 골라 종이 접기를 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었어요~

어려운 부분은 QR코드가 있어서 바로 영상을 보며

따라 하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종이 접기를 해 볼 수 있었어요

또한 책 뒤쪽에 함께 수록되어 있는 독특하고 귀여운 패턴지 23종으로

더욱 특별한 종이접기 작품을 만들어 볼 수 도 있겠어요~

색종이로만 종이접기를 해본 아이가 너무 좋아했는데요~

패턴지로 종이접기 해보자고 하니 ㅎ

아낀다고 ㅡㅡ 일단은 색종이로만 접이 보겠다고~

주말에 만들어본 종이접기 결과물들이에요~

주말에는 유튜브, 게임을 하겠다고 하지 않고 종이접기에 집중하며

자기가 접은 종이접기를 자랑하고 설명하느라 바쁜 하루 였어요

스스로 만든 소품을 만들어 봄으써 성취감, 자신감도 키워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종이접기가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소근육 발달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되어서 취미생활로 아이들이 종이접기를 하면 너무 좋아요~

다만 종이접기 한 것들이 집안 구석구석 돌아다니긴 하지만

무엇 보다 아이가 좋아하고 건전하고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같아요

주말동안 만든 종이 접기 결과물을 자랑하고 또 잘 만들었다고 칭찬을 받으니

어깨가 으쓱~ 아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