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암기 신비한자 6급 - 뚝딱 그림으로!! 쿵쿵따 챈트로!! 자동암기 신비한자
김인숙 지음 / 다락원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생한 스토리텔링으로 이야기 한자

뚝딱뚝딱 그림으로 기억하는 그림 한자

쿵쿵따~ 챈트로 외우는 리듬 한자

사다리 타고 스티커 붙이고 놀이 한자

재미있는 한자 이야기 교과서 필수 한자

뚝딱 그림으로! 쿵쿵따 챈트로!! 자동암기 신비한자 / 김인숙 지음

< 다락원 >

아이와 이번에 한자 교재 다락원에서 출간한

《 신비 한자 6급 》을 만나보았어요~

한자를 배우면 무엇이 좋을까요?

모든 과목의 기초인 국어!! 이 국어를 잘하려면 어휘력이 뒷받침 되어 야하죠~

우리말 단어의 70%가 한자어로 되어있어요.

단어를 모를 때 한자 사전을 찾아서 글자 각각의 음훈을 알고 나면

그 단어를 더욱 더 잘 이해해 볼 수 있고

모르는 단어가 나오더라도 그 단어의 뜻을 유추해볼 수 있게 되어서 좋아요~

낱말의 뜻 이해가 빨라지니 다른 교과목 학습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모든 과목의 성적 향상도 될 수 있지요!


본격적인 한자 학습에 앞서서 한자의 3요소

모양, 뜻, 소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기본 획의 모양과 명칭을

읽어 보면서 써 보았어요~

아이는 다 생소해 하면서도 따로 노트에 써면서 해당 명칭도

말해보면서 익혀 보았어요.

그리고 필순(획순)에 맞게 한자를 쓰는 순서도 배워봤어요.

아무렇게 쓰는게 아닌 필순(획순)에 맞게 써 보면서

한글도 쓰는 순서가 있듯이 한자에도 쓰는 순서가 있으며 그에 맞게 따라 써 보았어요.

헷갈리지만 처음 부터 쓰는 순서를 제대로 짚고 넘어 가면 좋겠어요.


기본 부수들을 한 눈에 보기 쉽게 표로 정리 되어 있으며,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한자를 그림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어떤 한자와 합쳐져서 만들어졌는지도 한자 그림을 통해서

빠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그래고 빠르게 외우고 오래 기억하는데에는 노래로 외우는것이 최고죠~~

부수 노래도 수록 되어있으며 QR코드를 통해서 신나게 부르면서

외워 볼 수 있었어요~



* 스토리 한자 생생한 스토리텔링으로 익히는 이야기 한자! ​ ​재미있는 이야기로 오늘 배울 한자를 미리 알아 볼 수 있으며, QR코드를 찍어서 더욱 생생한 음성으로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그림 속의 숨은 한자를 하나씩 찾아 동그라미 하고 체크를 해 보는 학습으로 아이가 재미있게 숨은 그림 찾기를 하면서 한자를 익혀볼 수 있었어요.



* 오늘 배울 한자 쓰기

뚝딱뚝딱 그림으로 기억하는 그림한자

한자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그림과 함께 알아보고,

필순(획순)에 따라 정확하게 한자를 쓰면서 익혀 봐요~

그리고 깨알같이 오늘 배운 한자의 중국어 발음과 뜻까지

배워 볼 수 있어요~


* 뚝딱 뚝딱 한자 써보기

배운 한자를 바르게 써 보면서 자연스럽게 복습을 해볼 수 있어요.

여기서도 그림으로 기억해 볼 수 있도록 그림 한자와 함께 있어서

더 잘 기억해 볼 수 있겠더라구요~




* 신나는 한자놀이

스티커를 붙이며 푸는 놀이 한자!

한자를 보고 이에 해당하는 한자 부수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를 붙여보는

활동으로 재미있게 학습해 볼 수 있었어요.

또한 한자에 알맞는 음(소리)를 써보면서 앞에서 학습을 한 부분을

또 한번 더 짚고 가며 학습했어요.

이렇게 다양한 놀이 학습으로 문제를 풀어보면 한자가 머리에 쏙쏙!

들어 갈 수 있도록 구성 되어있어요.




* 재미있는 한자 익히기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한자를 다시 한번 복습해 봅니다~

아이가 어렵지 않게 선으로 잇고 동그라미 하면서

재미있게 복습을 할 수 있었어요.




* 쿵쿵따 리듬 한자

쿵쿵따~ 챈트로 외우는 리듬 한자!

QR코드를 찍으면 쿵쿵따! 신나는 리듬으로 한자를 부르며

복습 해 봐요.

휴대폰으로 바로 찍어서 학습하니 편하고 좋지요~




* 재미있는 한자 이야기

재미있는 한자이야기로 배우는 교과서 필수 한자!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한자를 복습하고

생활에 쓰이는 한자어와 고사성어를 이야기로 배워볼 수 있어요.

아이는 휴일이 제일 좋다며 ㅎㅎ 엄마도 휴일이 제일 좋아~~ 라고 하며

한자어를 학습했답니다.




교과서 한자어 알기, 사자성어 알아 보기,

뜻이 반대되는 한자, 뜻이 비슷한 한자, 간체자 살펴보기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 해두어서 유용하게 활용하면 좋은 것 같아요



* 한자 카드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 수 있는 단어카드!

단어 카드도 함께 수록 되어 있어서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 보면서 재미있게 익혀 볼 수 있어요.


* 실전 예상문제

6급 HNK 한중사용안자 예상문제 1회

준 5급 대한검정회 예상문제 1회

OMR 카드가 수록되어 있어서 실전 시험에 대비해 볼 수 있어요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신비훈장!!

신비훈장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한자 자료 팡!팡!

뚝딱 그림으로! 쿵쿵따 챈트로!!

공부와 놀이의 경계가 사라지는 새로운 한자교육

자동암기 신비한자로 재미있게 한자 공부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