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한국 부자들 - The Good Rich
송승우 지음 / 황소북스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내 나라가 아닌 타지에서 한국 부자들은 과연 어떨까? 참 궁금한 책이었어요..1월달에 대를 이어 성공한 젊은 부자들이란 책을 읽었었는데... 그래서인지 더욱 읽고싶은 책이었습니다. 

읽어보니 여러 사람들의 성공일대기가 간략하게 쓰여진 책임에도 불구하고 무척 유익하고 흥미로워서 심지어 줄까지 쳐가며 읽었네요.  새책처럼 보는걸 좋아하는지라 왠만하면 책에 줄을 굿거나 메모하는 것 썩 좋아하지 않는데 정말 유익한 말들이 많아서 핵심의 말 찾아 읽어보기 좋으라고 기꺼이 그리했어요. 

물론 이야기에 따라 감동이나 깊이에 경중의 차이는 있지만 전반적으로 배울 점도 많았고 읽다보면 매너리즘에 빠진 일상과 생활 자세에 대해 자신을 돌이켜보게되네요. 한편으론 어떤 분들의 경우 한국에 살았어도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 싶은 생각도 들어서 정직하고 성실하게 생활하는 사람에게 공정한 기회가 제공되는 우리나라가 되어야 할 텐데 하는 아쉬움도 드네요 

이 책을 읽다보면 역시 공부만 가지고 아이를 타박할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평소 제 생각은 성적이 나오던 안나오던 학생의 본분대로 일단 최선을 다해 공부하려는 노력이 중요하기에 구박을 하긴 하지만 이 책의 분들 사례를 읽다보면 또 그것과 다른 차원의 문제같기도하구요^^ 

이 책 제법 읽을만해서 제 친구에게도 읽어보라고 건네줄 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