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뿌미맘 가계부 - 2025.12~2026.12
상큼한 뿌미맘 차지선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돈 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기 위해선 입출금 내역을 확실히 정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간편하게 자동 연동을 통한 어플을 활용한 가계부 앱도 다양하지만 역시 가계부는 직접 손글씨로 직접 써내려가며 관리하는 것이 더 와닿더라고요. 또한 저희 집의 가족 구성원 모두의 입출금 내역을 제가 관리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작성 및 관리할 수 있는 가계부 『2026 뿌미맘 가계부』를 살펴봤습니다. 





 이번 2026 뿌미맘 가계부는 주 단위로 넉넉하게 작성하기 편리하도록 기존보다 내지 크기를 더 크게 제작하였습니다. 2025년 12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총 13개월 구성으로 제작하였으며 가계부를 처음 작성하는 사람들도 쉽고 간편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책의 옆 면에는 빠르게 작성 월을 찾아 기록 가능하도록 컬러로 인덱스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매월 가장 먼저 작성 할 내용은 이번달 수입 및 고정지, 지출 예정 금액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수입은 한정되어있으나 지출을 고정비 외에 돌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어떻게 한 달을 운영해 나갈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마치 다이어리와 같은 구성으로 가계부 다이어리라고 생각하고 기입하시면 됩니다. 항목은 고정적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주 단위 총 사용 계를 적을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많은 경우 혹은 지출 항목이 많은 경우에도 넉넉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넓게 구성되어 있으니 부담 없이 쓰기 좋습니다. 




매 월마다 각 월의 결산 내역을 기준으로 1년 결산을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연말이 되었을 때 2026년 한 해 동안 얼만큼의 수입과 지출이 있었으며 절약한 부분은 어떤 항목인지, 절약이 필요한 부분은 또 어떤 항목인지 자금 흐름을 파악하고 후년의 자금 계획을 세우는데 유용한 기록이 되어줍니다. 





[별책부록]으로 월결산 노트 제공되는데 이 기록을 바탕으로 1년 월 결산을 좀 더 꼼꼼히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 월 한 달간의 자금 수입/지출을 정리한 후 별책부록을 따로 떼어내 월 별로 최종 정산하는 습관을 갖어보세요.





시원북스 출판 상큼한 뿌미맘 차지선 저자의 『2026 뿌미맘 가계부』는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는 인기가계부로 누구나 쉽고 상세하게 기록할 수 있는 2026가계부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23년간 가계부를 써온 짠테크 장인 뿌미맘의 수년간의 경력과 노하우를 담아 중도에 가계부를 쓰다가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일주일에 한 번 부담없이 작성하기 좋은 먼슬리 형식의 가계부라 너무 유용한 것 같아요.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가계부로도 활용하기 좋고 혹은 가족 대표로 우리 가족의 자금 흐름을 관리하는데 강력히 추천하는 신상가계부입니다. 2026년 가계부 아직 준비 못하셨다면 『2026 뿌미맘 가계부』로 체계적인 자금 관리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