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도 불변의 법칙
이상준.지훈.이윤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거래 초보자라면 !!!
할말 똑소리나게 못하고 속으로 끙끙대는 사람이라면 !!!
이 책 완전 강추 !!!!
보동산전문가, 세무전문가, 법률전문가 3인의 쪽집게 과외 !!
《부동산 매도 불변의 법칙》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금이든 사는 것만큼 파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특히 부동산은 금액이 크다보니 타이밍에 따라 수익액이나 손실액도그 차이가 크다. 부동산은 거주를 겸하다보니 매수매도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특히 많고 이 책에서도 나오듯 정부의 정책에도 영향을 크게 받아 고려할 사항과 그 타이밍이 가격에 크게 영향을 준다.

《부동산 매도 불변의 법칙》은 매도 전 계획 단계부터 매도 진행 중 매물을 올리고 부동산들과 연락하고 협상하는 것, 그리고 매도 후 세금처리까지 전 단계에 걸쳐 "예비 매도자를 가르치는 책"이다. 정말 얼마나 세세하고 매도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종종 궁금해 하는 소소하지만 중요한 궁금증들에 대한 조언들이 빠짐없이 알아서 미리 다 정리되어 있다. "알잘딱깔센" 메뉴얼이랄까.

아파트 단톡방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이 있다. 부동산을 여러 곳에 올리는 게 나을까요 한군데 올리는 게 나을까요. 집을 매도하는 게 먼저일까요, 갈 집을 매수하는 게 먼저일까요. 그 질문들에 대한 답들도 여기에 다~ 담겨있다!

《부동산 매도 불변의 법칙》은 다른 책들처럼 지금 집을 사야 한다 말아야 한다 전망해주는 책이 아니다. 그보다는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매도 팁들을 꽉꽉 채우고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 항상 시종일관 귀에 피가 나도록 잉크가 마르고 닳도록 강조하는 말이 있다. 부동산 매도의 결정권자는 전문가도, 주변 사람도 아닌 바로 본인이라는 점이다. 매도의 결정권자도 본인, 매도의 시행자도 본인, 거래를 이끄는 자도 본인이다.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너무나도 쉽게 잊고 있는 사실!

《부동산 매도 불변의 법칙》은 물고리를 잡아다 주는 것이 아니라 물고리를 잡는 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다. 매도자인 우리 자신이 모든 것을 잘 알고 이끌도록, 부동산 전문 투자자와 세무사, 법률 전문가 총 3인의 전문가가 쪽집게 과외처럼 하나부터 열까지 딱 붙어서 꼼꼼히 가르쳐준다.

인덱스와 펜 딱 손에 들고 열심히 정독해야 할 책
읽으면서 계속 끄덕끄덕 반성하게 된다.
그 어떤 책보다 거래를 할 우리 예비 매도자들에게
현실적이고 진짜 꼭 필요한 내용으로 가득한
《부동산 매도 불변의 책》이다. 

법률 지식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거래를 진행하는 것은 마치 규칙을 모른 채로 수억 원이 걸린 게임에 참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27]

매도자는 시장의 단기 흐름뿐 아니라, 정책의 방향성과 정책 작용의 구체적인 방식까지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40]

매도자에게 가장 중요한 태도는 단 하나입니다 "내가 더 많이 알고 있어야 한다." [56]

매도자는 기다리는 사람이 아니라 거래를 이끄는 사람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89]



#부동산매도불변의법칙 #부동산매도 #부동산 #매도
#이상준 #지훈 #이윤구
#원앤원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