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재개발 재건축으로 오를 아파트만 산다 - 고수익 신축 아파트를 최저가로 선점하는 법
정종은(무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ㆍ 정말 친절한 지금 딱 봐야 하는 부동산 책


ㆍ비교적 소액으로, 조금은 천천히 해도 좋은 투자, 재개발 재건축


ㆍ기초부터 지역별 정비구역 유니버스까지 A to Z 설명서






막상 책을 들고 앉아 재개발은 뭔가? 재건축은 뭔가?
생각해보니 그 둘을 구분조차 정확히 모르는 문외한이었다
그러나 재건축이 돈이 된다 라는 소리는 오래 들어왔고 대신 사업이 실현화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에 버틸 수 있어야 한다 뭐 이정도 알고 있는 수준이었다.


생각해보면 신혼시절 첫 집을 살 때도
선택지는 재건축을 노리는 물건이냐,
비교적 그것보다는 덜 낡은 물건이냐 였고
나는 재건축도 버틸 수 있다 주장했지만
어른들은 신혼을 너무 낡은 곳에서 시작하는 것은 만류하셨었다.

그 때 재건축을 할 가능성이 높다던 아파트는 10년정도 지난 지금 재건축의 실현을 눈앞에 두고있고
내가 8년을 살고 떠나온 내 신혼 집은 8년간 내내 오를 거야, 여기가 안 오르는 게 이상한데 안오르네 만 반복하다
이사온 후 1년만에 2억이, 리모델링 소리와 함께 3억이 더 뛰어버렸다 (내 8년...또르르)

여튼 리모델링이나 재건축의 소리를 계속 들어왔지만 정작 그 내용이나 사업성, 투자에 대해서는 잘 모르던
내 손에 진짜 딱 맞는 책이 들어왔다.





일단 현재 서울은 포화상태고 오래된 구축을 부수고 재건축 재개발이 불가피한 지역들도 꽤 된다. 정말

ㆍ 기초적인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

ㆍ 재건축 물건을 볼 때 주의할 팁,

ㆍ 재건축이 떨어지고 진행되는 절차,

ㆍ 재개발 재건축을 따질 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용어

등 기초적이고 지식적인 설명부터 자세히 나온다.
서술체가 그리 따분하지 않고 납득이 되게 기술되어 두껍지만 잘 읽히고 절차나 용어적인 부분에서 아는 부분들은 스킵하고 넘어가도 좋다.





이 책의 친절함에 한번 더 감탄한 것은
제주 포함 전국 정비사업 유니버스를 다룬 부분이다.

강남 강동구 송파구 포함 제주까지.
보통 내가 사는 지역 외의 지역은 잘 모르다보니
정보를 알아보자 하고 컴퓨터 앞에 앉으면 막막할 때가 꽤 된다. 방대하다면 너무 방대하고 정보도 너무 많아 옥석을 구분하기 어렵다. 이미 아는 사람들끼리 어디가 좋지 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으면 그런 건 어떻게 아는 거야 신기해하며 묻기도 여러번.

이 책에서는 유니버스별로 확인된 드러난 정보들이긴 하나 정리가 동네별 아파트별 잘 정리되어있다. 그 중엔 미성이니 장미니 들어본 이름도 있고 전혀 알지 못하던 지역도 있다. 이 책을 시작으로 시세 등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시작이 될 듯.



많은 투자관련 도서가 쏟아지고 있다.
책마다 견해도 다르고 각 책마다 배울 점이 있다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내용이 기대보다 부실하다거나 돈이 아까울 때가 있는데,
《나는 재개발 재건축으로 오를 아파트만 산다》는
정말 실하고 유용하고 돈들일 만한 책이었다

재건축 재개발,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나는재개발재건축으로오를아파트만산다
#정종은 #무진 #비즈니스북스
#재개발재건축 #재개발 #재건축 #부동산 #투자
#부동산책추천 #재개발입문 #재건축입문
#신간추천 #베스트셀러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