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 - 내 삶에 변화를 끌어내는 핵심 전략
배정환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같은 말이라도 억지로 불려가서 들으면 잔소리가 되고, 스스로 찾아가서 요구하면 조언이 됩니다. 핵심은 ‘스스로 필요에 따라서 움직였느냐’의 차이입니다. 세상에 가장 상대하기 어려운 사람은 자존심을 세우는 사람입니다. 가장 편한 사람은 진솔한 사람입니다. 간절하다는 것은 진솔해진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자기 일에, 원하는 목표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진실한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그때 비로소 마음이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


이 책은 거창한 변화를 이야기하거나 엄청난 지식을 담고 있지 않다. 다만 저자는 ‘실제 자신의 경험이 누군가에게 뭔가를 시작할 동기를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해 이 책을 쓰게 됐다고 한다. 
자신이 읽은 책과 경험을 토대로 많은 강의와 상담을 하던 중에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가슴에 녹아드는 실제 경험 이야기라는 것을 깨달았다. 저자는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독파하며 얻은 깨달음 중 핵심만을 모아 조목조목 일러준다. 외국의 자기계발서를 번역해서 출간한 다른 책들처럼 피상적인 개념이나 무조건적인 주장을 늘어놓은 것이 아닌, 현대 한국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경험담을 통해 따스하게 용기를 주고 구체적인 조언을 건넨다.


‘왜 우리는 행동하기를 주저하는지, 자기계발서를 읽어도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지, 어떻게 하면 실제로 한 발이라도 나아갈 수 있는지’를 묻는 이들에게 지금 당장 시작할 힘을 선물한다. 그리고 모든 성공의 공식은 결국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준다. 마치 말 잘하는 누군가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떠드는 수다와 같아 재미는 물론, 실질적인 감동까지 전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