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바이오계열 진로 로드맵 : 심화편 - 미래 유망직업을 위한 학생부 완성 진로 로드맵
정유희 외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정부가 바이오산업에 대대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바이오산업을 미래를 이끌 주요먹거리로 보고 있다. 바이오산업은 크게 레드바이오, 그린바이오, 화이트바이오로 분류되고 있다. 쉽게 말하면 레드바이오는 의료·제약 분야이고, 그린바이오는 농업·식품분야이며, 화이트바이오는 환경·에너지 분야를 말한다.

바이오분야가 더욱 전문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100세 시대에서 150세 시대로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벤처 창업열풍이 불고 있다. 4년간 1500곳이 생길 정도로 의약품, 진단 의료기기 분야 창업이 압도적이다. 이는 바이오 분야에 취업하려는 학생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적인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의뢰를 받고 바이오 의약품을 대신 생산하는 CMO(위탁 생산) 사업에서 이미 세계 최고 기업으로 인정받았다(2020년 10월 미국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품청(EMA) 등에서 총 64건 글로벌 제조 승인). 여기서 그치지 않고 바이오 의약품 개발의 기본 틀이 되는 세포주 개발과 대량생산을 위한 공정 등을 개발하는 CDO(위탁 개발)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 책은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최근 시사 및 논문을 활용한 탐구, 노벨상 수상자의 탐구활동, 합격한 선배들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엿보기, 독서, 영상, 다양한 참고 사이트 등을 소개하여 진로를 결정하고, 선택된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