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AI 로봇 만들 수 있어 - 가장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인공지능 첫걸음
김선미 외 지음, 구덕회 감수 / 미디어숲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는 인공지능 전쟁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굴지의 IT 기업들은 인공지능을 연구하고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서 공격적으로 인공지능 전문가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대기업들은 자사의 인공지능 기술 발전을 위해 천문학적인 자본을 투입하며 경쟁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컴퓨터공학 전공 과정에서도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며,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약적으로 기술적인 발전은 이루어지고 있지만, 인공지능은 전문가도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수학적인 이론이 많이 사용되고 시스템 구조 또한 매우 복잡합니다. 이런 인공지능의 동작 원리를 아이들에게 ‘어떻게 쉽게 가르칠 것인가’는 전 세계의 과제일 것입니다.

 

특히 앞으로 인공지능 시대의 가장 크게 수혜를 입을, 바꿔 말하면 인공지능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가에 따라 삶의 질이 크게 바뀔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어떻게 인공지능을 가르칠 것인가가 중요한 숙제가 될 것입니다. 『나도 AI 로봇 만들 수 있어』는 국내에는 다소 부족한 어린이 인공지능 교육에 큰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놀이처럼 재미있고 쉽게 인공지능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한 단계씩 그림과 글을 보고 따라 하면 ‘아하, 인공지능은 이런 식으로 동작하는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습니다. 코딩을 모르는 아이들도 프로젝트를 스스로 하나씩 만들어나가다 보면 인공지능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