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만에 천재가 되는 메모리 코치, 브레인 코치 세트 - 전2권 40일 만에 천재가 된다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박진희 옮김 / 미디어숲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든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하듯 머리도 쓰지 않으면 점점 두뇌 회전이 느려진다. 나이 들수록 머리는 덜 쓰고 눈 감고도 할 수 있는 익숙한 일들에 길들여지면서 뇌 기능은 떨어진다. 두뇌력을 올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몸 건강을 챙기듯 두뇌 건강을 챙기라고 말한다. 두뇌 관리법은 특별하지 않다.

 

어떤 훈련을 하든, 방식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매일 다양한 방식의 훈련과 경험을 할수록 그 효과는 배가 된다. 40일간 다채로운 일일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자극하다 보면 당신의 뇌가 달라질 것이다.


이 책에는 특별히 고안된 두뇌 활용, 기억력 훈련 게임이 들어 있다. 언어, 수리, 추리, 미로, 난센스 등 재미뿐만 아니라 그 종류나 푸는 방법이 다양한 두뇌 훈련 문제들이다. 미로 찾기, 지뢰 찾기 등 몇몇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종류부터 빈칸을 채워 낱말 완성하기, 숫자 맞추기, 서로 다른 그림 찾기, 스도쿠 등 다양한 퍼즐 문제가 뇌를 자극한다.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거나 논리나 추리를 통해서 문제를 풀 수 있다. 아이에서 어른까지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고 온 가족이 함께 풀어도 좋다.
하루 20분으로 내 안의 무한한 두뇌 잠재력을 깨워 보자. 40일, 하루 20분으로 창의력, 사고력까지 높아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