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캔바
써니쌤 강성은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개인적 견해를 쓴 글입니다.

6학년 담임을 하면서 교실의 디지털 기기 적용의 확장을 확실히 느꼈다. 디지털 프로그램이 아이들이 제출하는 PPT 발표자료, 글쓰기, 미술, 음악 등에 다양하게 쓰였다. 그 중 캔바를 디자인이 예쁘고, 아이들이 공동협업을 하기 좋아 사용했다. 더구나 교사들이 교실에서 교육활동을 하기 기 위해 사용할 땐 무료로 많은 것을 활용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런데 캔바를 활용하는 법에 관해 내 능력의 부족함이 느껴져 학기 중이 아니라 방학을 하면 꼭 찬찬히 하나하나 그 기능을 제대로 배워보리라 결심했다.
체계적으로 배운 것이 아니라 수업시 활용 포인트만 급속도로 배워 아이들에게 사용법을 가르쳐 줬기에 전체적인 기능 활용을 배우고 싶었는데 이 책은 나의 훌륭한 연수 교재가 되었다.
처음 접속했을때 이 많은 템플릿 중 어떻게 하란 말이지? 했는데 마치 영상으로 연수를 듣는 것 처럼 하나하나 보여주고 있다. 나는 청각적 학습자가 아니라 시각적 학습자에 가까운 편이라 듣는 것보다 읽으며 독학이 좀 더 편하고 효과가 있는 편인데 하나하나 체크하며, 알고 있는 것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었다.
교실에서 발표 자료 만들기 용으로만 사용했기에 저작권에 관한 것을 생각지 못했는데 이 책에 소개된 저작권에 관한 안내 사항을 보며 앞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때 꼭 기억해야겠다 했다.
목차를 보며 이 책이 한 단계 한 단계 최대한 쉽게 읽을 수 있게 썼다는 게 느껴진다.
책으로 독학하려면 필수 조건이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1~2장은 소개와 캔바에 익숙해지기를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3장부터는 캔바의 여러가지 활용도에 따라 기호에 따라 제작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발표 보고서, PPT 자료 제작뿐 아니라 블로그, 인스타, 포스터 등에도 활용할 수 있게 사진이나 메세지를 목적에 맞게 제작할 수 있다. 특히 프로필 사진에 효과를 넣어 멋지게 제작하는 것이 나같은 초보자에겐 인상적이었다.
효과, 테두리, 그림자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진의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보면 이렇게 배움에 시간을 들여 노력하게 보람되기만 하다. 디테일에 좀 더 신경쓰면 효과가 많이 달라지는 게 신기하기까지 하다.
끝까지 캔바를 공부해서 25년 교실과 블로그에서 멋지게 활용을 하고 싶다.
나처럼 캔바를 쉽게 쉽게, 차근 차근 배우고 싶다면
[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 캔바]를 추천한다.
#캔바
#Canva
#디자인
#콘텐츠제작
#써니쌤과함께처음시작하는sns디자인캔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