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비 이야기
기시 유스케 지음, 이선희 옮김 / 비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귀의 눈/ 푸가/ 백조의 노래/ 고쿠리상 으로

총 4가지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장르가 호러라는 이야기를 보자마자

엄청 기대가 되었던 책이었다.

더군다나 저번에 말했듯이, 요즘 단편소설을 좋아하게 되었는데

이 책은 총 4개의 소설을 담고 있어

하루를 끝내고 잠들기 전에 하나하나씩 읽기 좋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편은 바로 <푸가>이다.

마감을 앞두고 있는 작가에게 연락을 하지만

작가는 연락두절상태.

작가가 마감을 앞두고 실종되었다.

그리고 그의 비서에게 전달받은 작가가 마지막까지 썼던 이야기.

그 이야기가 소설이 아니라 작가가 직접 경험한 이야기라고 한다.

작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이 이야기가 인상깊었던 것은

읽으면서 나도 혼란스러웠기 때문이다.

이게 진짜인가..?

작가가 마감을 앞두고 글을 다 쓰지 못해 꼼수를 부리는 건가,,,?

마지막까지 계속 고민하면서 읽어내려갔다.

또 마지막 이야기인 <고쿠리상>은

어릴 적 영화로 보고 무서워서 내 인상에 깊이 남은 영화,

<분신사바>같은 내용이다.

무서웠지만 어릴 적 따라해 보고싶을정도로

좋아했던 소재이기 때문에 재미있었다!

이 책은 엄청나게 무섭고 간담이 서늘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 뒷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는지 계속 궁금하게 만드는 매력을 지닌 것 같다.

또한, 작가가 저항할 수 없는 운명에 괴로워하며 고통받는 모습을 잘 표현하였다.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중간중간 인간이라면 느낄 수 밖에 없는

상실감, 좌절감을 또렷이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책을 통해 또 한명의 좋은 작가를 알 수 있게 된 것 같다!

이 작가의 또다른 책도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