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왕 - 트랙의 왕, 러닝슈즈의 왕
이케이도 준 지음, 송태욱 옮김 / 비채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러닝슈즈 제작을 두고

영세한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싸움이라는

어쩌면 뻔한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정말 재밌었다.

오죽했음, 책 다 읽고 너무 재밌어서

드라마도 찾아봤다.

(티빙에 있음!)

특히나, 아틀란티스가

신경 쓸 필요도 없다며 무시하던 고제하야에게

스포트라이트를 빼앗길 때,

그 순간이 너무 보고싶어서 멈출 수가 없었다ㅠ

러닝슈즈 이야기라고 해서

재미없을 것 같다고 편견가진 나 반성해,,,

2월에 자격증 시험이 몰려있어서

바쁜 달이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틈날때마다 손이 갔던 책이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미야자와에서 배울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세한 중소기업이 대기업에 맞설 생각을 했다는 것부터

나는 쉽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대기업의 횡포부터

자금부족으로 인해 4대째 내려오는 고하제야를

큰 회사에게 팔아 넘겨야 할 지 모르는 위기까지.

정말 다양한, 그리고 실제로 일어나고 있을 지도 모르는 위기들이

고하제야를 위협한다.

내가 미야자와라면

육왕 개발을 중간에 포기 한 두,세번은 했을 것이다.

그런데도, 포기하지 않고

고하제야의 직원들의 미래를 책임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서 나도 저런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육왕을 개발하는 과정이

한 사람의 인생사 같아서 나도 모르게 몰입하며

미야자와를 응원하며 읽었던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