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과학 4-1 (2022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신학기 개학이 약 보름 정도 남아 있지만 그래도 조금은 예습을 하고 가야 할 것 같아서 날마다 조금씩 문제집을 풀리고 있어요.

요즘 둘째 아이와 우등생 해법 초등 과학을 풀고 있어요.

4학년부터 사회와 과학이 어려워져서 미리 몇 단원이라도 예습을 하고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어려운 단어도 제법 많더라구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 초등과학 4-1은 문제집 본책과 꼼꼼풀이집, 온라인학습북 3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꼼꼼풀이집과 온라인학습북은 본책 뒤편에 포함되어 있어요.


제가 천재교육 우등생을 특별히 좋아하는 이유는 홈스쿨링을 위한 꼼꼼스케쥴표가 있기 때문이에요.

아이들이 고학년이 되니 저학년 때처럼 붙잡고 공부를 시키기보다는 각자 스스로 풀고 잘 모르는 게 있으면 물어보고 있거든요.

스케줄표가 있으니 아이들 스스로 스케줄표를 보고 그날 공부해야 하는 분량을 하고 있어요.


스케줄표를 넘기면 1단원에서 배울 목차와 만화로 단원을 미리 읽어 볼 수 있어요.



고학년이 되면 과학에 관한 개념이 점점 어려워져서 개념 알기를 꼼꼼히 읽어봐야 해요.

개념 알기에서 중요한 부분은 노란색의 형광펜으로 줄이 그어 있어서 한눈에 들어오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초등학교 아이들이 푸는 문제는 대부분 개념 알기를 다시 읽어보면 정답을 찾을 수 있잖아요?

그걸 못 찾고 모르겠다고, 내용이 없다고 하는데 중요한 내용이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그렇게 말하지도 않더라구요.



꼼꼼풀이집에는 페이지에 맞게 정답이 쓰여있고 그 밑에 그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고학년이 되면 아이들이 스스로 채점까지도 한다고 하는데 그럴 때 아이들 스스로 읽어보기에도 좋을 것 같고 부모님이 채점하면서 알려주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집은 아직 제가 채점을 해주고 있어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 초등과학 4-1 본책을 마치고 나면 온라인 학습북으로 한 학기 동안 공부하고 문제를 풀어봤던 것을 다시 기억하며 재점검해 볼 수 있어요.

채점해주면서 알려줬어도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안 날 수도 있고 모르고 지나가는 내용이 있어서 개념 동영상 강의와 서울형이나 논술형 문제 동영상 강의를 QR코드로 찍어서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 초등과학 4-1 한 권만 충실히 한다면 신학기 적응도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4학년 과학, 어렵게만 생각하고 걱정하지 말고 우등생 해법 초등과학으로 홈스쿨링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