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4-1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매년 학기 중에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 초등수학으로 아이들의 학교 학습 진도를 따라가고 있어요.

문제집으로 예습을 하기도 하고 시간이 없으면 복습을 하기도 하죠.

고학년이라 그런지 이번에 나온 표지는 깔끔해서 개인적으로 더 맘에 들어요.

우등생 해법 수학 표지에 QR코드가 심어져 있어서 편하게 오답노트를 다운 받을 수 있대요.

아이폰을 쓰고 있는 저는 아쉽지만 지금은 안드로이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표지 하단에는 홈스쿨링을 위한 QR코드가 있는데 단원 성취도 평가, 동영상 강의, 학습만화, 서술형+수행평가문제, 유사문제 생성기, 오답노트 등 편하게 스마트폰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요.

꼼꼼풀이집은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집에서 아이를 홈스쿨링 시키면서 헷갈리는 문제를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엄마인 제가 아이들과 함께 홈스쿨링 하면서 느낀 어려움 중에 하나는 정답은 알지만 아이에게 어떤 방법으로 설명해 줘야 잘 이해할 수 있을지 고민이었거든요.


우등생 해법 수학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홈스쿨링 스케줄표예요.

저는 아이들이 2학년이 될 때부터 본격적으로 수학 문제집을 구입하면서 학습을 해왔는데요.

제가 임의로 하루 분량을 정해주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단원이 시작될 때마다 만화가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만화 읽는 재미에 푹 빠지고 자연스레 이전에 배운 내용들을 복습하게 된답니다.

4학년 1학기 문제집이지만 아이와 함께 풀어보았어요.

다행히 3학년 때 배웠던 문제들이고 어려운 문제가 아니어서인지 잘 풀었네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등생 해법 초등 수학은 스케줄표가 있어서 집에서 홈스쿨링 하기에 적당한 책이에요.

문제집의 수준도 너무 쉽지도 않고 그렇다고 어렵지도 않은 표준 수준이라 이 문제집을 한 번 풀고 난 뒤 수준을 올려서 다른 단계의 문제집을 풀리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