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19
바루 지음, 김여진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브릿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진정한 자유를 이야기 하는 그림책


안녕하세요.

그림책 브릿지 혜코치 한지혜입니다.


바루 작가의 그림책은 처음이에요.

그래서 작가님이 궁금해졌습니다.

바루 작가님의 말씀이 인상적이었어요.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국경이 아닌 새가,

정치인이 아닌 시가 더 많아져야 한다

음.... 왜 알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말이지만

작가님의 마음에 자유의 이미지가 어떠한지 알 수 있는 글이었어요.

그리고 그 이미지가 < 자유 Free>에

잘 투영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초대받아 떠나는 공연길.

그러나 국경 앞에서 곤란한 일이 생겨버리네요.

저희 아들은 한참을 신중하게 보더니

이건 자유가 아니잖아?

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선택의 자유]에 대해 이야기해주었어요.

아이에게 아직 어려운 이야기일 수 있지만

쉽게 설명하려고 했어요.

(이해했겠지 아들?)

아들에게 설명해 주면서

우리에겐 다양한 <자유>가 존재하고 있음을

상기하게 되었어요.

나는 지금 자유롭나요?

진정한 자유란 것은 무엇일까요?

자유가 주어졌을 때도

선택의 자유를 통해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그림책 <자유 Free>를 아이와 함께

읽고 나누며

온전한 자유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