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겐슈타인 - 오리일까? 토끼일까? 필로니모 4
알리스 브리에르아케 지음, 로익 곰 그림, 박재연 옮김 / 노란상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브릿지

내가 보는 게 제대로 보는 것일까?

내가 아는 게 제대로 아는 것일까?


안녕하세요.

그림책 브릿지 혜코치입니다.

어디에 집중했는냐에 따라
하나의 그림인데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오리로 또는 토끼로도 보이는 이 그림은
'관점'에 따라 다르게 볼 수 있음을
이야기하는 철학을 담고 있는데요.
이 유명한 그림이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책으로 나왔답니다.

우리는 우리가 보는 것이 맞다는,
옳다는 신념에 사로잡히는 순간
'불통'이 되는 것 같아요.

​"
사실이야?
네가 보았어?
"

​라는 말로 진실의 진위 여부를 묻는
경우가 있는데 이 또한 개인의 관점과
해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넌 네가 보고 싶은 대로만 보는구나🔥

내가
🌈
보고 싶은 대로만
이해하고 싶은 대로만
알고 싶은 대로만
🌈
에서 벗어나
너와 나의 시선이 다르고
생각이 다르고
해석이 다를 수 있음을
아이와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그림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