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2 - 실천편 - 부의 격차보다 무서운 꿈의 격차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독서의 계절 가을날을 맞아 책읽기의 즐거움속에 부의 격차보다 무서운 꿈의 격차를 생생하게 전해주는 '꿈꾸는 다락방2'실천편을 손에 들었다. 무더운 여름날에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R = VD 즉,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는 공식을 실천해서 작가의 꿈을 이룬 이지성 작가의 '꿈꾸는 다락방 '을 읽고나서 R = VD 공식을 항상 머리에 염두해 두고 여름을 보내고 가을날을 맞이했다.

 

멋진 가을날에  꿈꾸는 다락방의 실천편인 꿈꾸는 다락방2를 만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꿈을 현실로 이루어주는 마법의 공식 R = VD 를 다시 만나본다. 여름을 보내면서 자격증 공부를 하다가 꿈꾸는 다락방 책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땐 잠시 스쳐지나가는 정도로 읽고 그동안 책장에 꼽아 두었다가 다시 꿈꾸는 다락방2를 만나게 되면서 다시 전편 책도 펼쳐보게 되었다.

전편 꿈꾸는 다락방에서는 R = VD 공식을 실천하여 꿈을 이룬 영화감독 스필버그,화가로서 명성을 떨친 피카소,호텔왕이라고 불리는 콘라드 힐튼,과학의 역사를 새로 쓴 아인슈타인 등등  많은 사람들을 소개하며 그들의 성공담을 전해주고, 그밖에도 신비한 마법의 주문인 R = VD 비법을 통해 다락방의 꿈이 현실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전해주었다.

 꿈꾸는 다락방2 실쳔편에서는 모든 성취는 꿈으로부터 시작해서 꿈으로 끝난다는 해피엔딩의 결과에 대한 꿈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로 시작된다. 꿈을 통해 성공을 이룬 한국인들의 공통점, 9가지  VD 기법, 한국형 통합 VD 기법과 함께 마지막 장에서는 부의 격차보다 무서운 기도의 격차를 이야기 해준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꿈을 꾸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까. 태어나면서 부터 우리 사람들은 꿈을 갖고 태어나고 꿈을 꾸면서 삶을 영위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단지 꿈을 꾸면서도 그 꿈에 대한 현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꿈을 이루지 못한 채 막연히 꿈으로만 간직한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는가 반면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여 꿈을 이룬 사람들로 분류가 되리라 생각된다.  

 

나 또한도 불혹의 나이를 맞이하며 그동안 무수히 꿈을 꾸며 살아왔다. 학창시절 대학을 가기 위한 꿈을 꾸었고 대학에 들어가서는 대학 졸업 후 진로,군대,직장생활,결혼 등 꿈을 꾸며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며 살아왔지만 그 꿈만큼 원만하게 이루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단지 막연한 꿈을 꾸었지 생생하고 간절하게 꿈을 그리지 못했던 것 같다. 이 책속에서 노력과 성공은 별 상관없다고 했다. 그리고 노력은 성공과 큰 상관이 있다고 말한다. 서로 모순된 말이지만  R = VD 식으로 풀이를 해준다.

" R = VD 공식만 실천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꿈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물리적인 노력만 하고 정신적인 노력은 하지 않으면 큰 꿈은 이루어지지 않는다"가 될 수 있다고 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물리적인 노력,정신적인 노력이 혼연 일치가 되어야 함을 진리를 다시 깨우쳐 본다.
 

 매일 매일 꿈을 꾸며 꿈을 그리며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살고 있는지 내 자신에게 묻는다. 매일 매일 반복되는 일상적인 삶을 살아가면서 하루를 보내고  후회와 번뇌속에 반성을 하며 새로운 날들을 맞이하면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희망과 용기속에 다시 꿈을 꾸어본다. 모든 성취의 출발점은 꿈에서 시작되기에 간절하고 생생한 꿈을 꾸며 반드시 그 꿈이 이루어지는 그날까지 끊임없이 도전하리라. 나의 원대한 꿈도 한번은 꼭 아름답게 찬란하게 피어날 것이라고 굳게 믿으며 오늘과 내일을 위해 파이팅을 외친다.

지금 당신은 꿈의 날개를 펴야 할 시간이다. 꿈은 결코 당신을 잊지 않고 언제든지 기다리고 있음을...

마지막으로 마음에 와 닿는 글귀의 한 부분을 올려보며 다시 꿈의 나래를 펼쳐본다.
 

꽃이 향기로운 건 긴 겨울을 품어냈기 때문이고, 사람이 아름다운 건 긴 시간 변함없이 꿈을 품어냈기 때문이다. 그렇게 변하지 않는 오래된 꿈은 마침내 보석이 된다. 꿈을 꾸는 시간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뭔가를 하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한 지금이 바로 당신이 꿈꾸기에 완벽한 시간이다. (p4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