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원
아사다 지로 지음, 양윤옥 옮김 / 문학동네 / 199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이책의 내용들은 영화로도 만들어지고 많이 알려져 버렸다. 하지만 내가 처음 아사다 지로를 만났던 그때는 지금과 같이 알려져있지는 않았다. 그때 속칭 야자 시간에 몰래숨어서 읽었던 책이 바로 이책이다. 숨어서 읽는 재미에 정말 눔물겹도록 사실적이고 생생한 내용의 글들은 너무 재밌었다. 다읽고 난뒤에 등에서 한기가 시원하게 느껴질 정도로 나는 이책을 감동깊게 읽어보았다. 비록 지금은 내용이 좀 가물가물 하지만 아무튼 굉장히 감동있는 내용의 부분부분들은 아직도 생각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