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사 - 단군에서 김두한까지 한홍구의 역사이야기 1
한홍구 지음 / 한겨레출판 / 200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이 한겨레신문에 실렸던 내용이라는 것은 알지는 못했다. 한홍구교수님의 유명한 이름도 나는 알지는 못했었다. 그냥 표지와 사진들에 혹해서 구입하게된 책이었는데, 내용은 생각외로 너무 좋았다. 약간 비꼬는 듯한 눈으로 윌의 지나간 역사를 보는것도 좋았고, 새로운 시가으로 설명해보려는 자세도 너무나 좋았다. 모든내용이 다 객관적?으로 검증된것 같지는 않지만 대부분 타당성이 충분히 있는내용이었다. 지금은 할수없지만 나중에 이책의 내용들과 기존의 역사들과 비교해보며 공부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