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8 : 돌고래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8
National Geographic Society 기획, 최재천 감수 / 삼성출판사 / 2012년 8월
절판


불법 포획된 돌고래들이 동물원의 쇼에 이용된다고는 뉴스가 나온 뒤 동물보호단체에서 동물을 학대시킨다고 물개나 돌고래가 쇼에 이용되는 일이 하지 말았으면 한다고 했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우리나라에서는 그런 쇼를 볼 수 없게 되었다. 동물원에서 가둔지 얼마 되지 않았던 동물은 바다로 돌려보내지고 오랫동안 동물원에 있었던 동물은 동물원에서 계속 살게 되는데 사란에게 길들여진 동물은 계속 보호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얼마 전에 예능프로에서 우리나라의 돌고래에 대해서 한 적이 있었다. 남방큰돌고래를 보기 위해서 바다에서 육지에서 상공에서 찍었는데 정말 장관이었다. 우리의 남방큰돌고래가 계속 남아서 제주도의 해안도로를 달릴 때 쉽게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방송을 본 뒤라서 이 책을 보면서 굉장히 반가웠다.

가까이서 한 번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 책의 사진은 꼭 내 눈 앞에서 돌고래를 보고 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하게 만들었다. 역시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사진을 보고 있으니 돌고래의 울음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예술이다.

이 시리즈의 책은 아이가 부모와 함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초금 레벨의 책부터 시작해 점차 난이도를 높여간다. 돌고래 책은 Level 2단계이지만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그렇다고 내용이 아주 없지도 않다. 차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다.

어릴 적 배운 내용인데도 잊어버리고 있었다. 이 책을 읽고서 돌고래는 포유류였지 물고기가 아니지 하면서 재미있게 책을 넘길 수 있었다.

중간에 퀴즈가 나와서 공부 한 것을 확인할 수도 있고 그리고 요즘에 유행하는 유행어도 나와서 무척이나 즐거웠다.

여기서 여러분들도 즐기시라고 질문.

Q) 돌고래가 화가 나서 소리치는 말은?
A) 고래고래!

Q) "먹이 동물이 나타났다!”고 외치자 돌고래가 하는 말은?
A) 고~오~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