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초등 고전읽기 혁명 실천편 초등 고전읽기 혁명
송재환 지음 / 글담출판 / 2012년 10월
평점 :
판매중지


예전에 초등고전읽기혁명을 읽어 보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들에게도 고전읽기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더욱 알게 되었다. 고전을 읽으면 아이들 인격형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책 속의 글이 주는 느낌을 통해 그 뜻을 하나 하나 알아간다면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매우 큰 힘이 되면서 깊은 깨달음을 느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고전읽기 목록을 접하고 막연하게 책을 읽기를 바라며 그냥 건네주니 아이들도 막막하게 생각하고 흥미를 느끼기 어려웠다. 또 읽기 목록을 참고하여 꼭 그 책을 접해주었지만, 몇 페이지 읽다가 포기한 경우도 있었다.

그런 중에 실천편을 읽게 되니 아이들에게 어떻게 고전읽기 책을 권하고 읽으면 좋은 지를 더욱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먼저 아이들의 독서환경을 체크하면서 여러 가지 고전읽기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고전읽기에 필요한 4가지 전략을 제시하면서 부모들이 아이들을 믿으면서 시간과 부모의 의지, 어떤 고전을 읽는 것이 중요한가를 알려주고 있다.

너무 다그치지 않으면서 한 걸음 한 걸음 한 페이지씩 의미를 느끼며 읽어간다면 느리지만 아이들에게 알찬 시간이 되리라는 믿음이 생긴다고 본다.

또한, 이 책에서 모든 고전이 좋은 것은 아니며 초등학교 때 꼭 읽어야 할 11권의 고전과 읽기법을 안내하면서 학년별 고전읽기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실천방법, 책 목록 등을 알려주고 있어서 우리 부모들이 쉽게 따라하고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그리고 고전은 독후 활동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는 데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다양한 독후 활동 안내 자료를 통해 따라한다면 매우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이런 실천 방법을 통해 따라 읽다보면 많은 고전 읽기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아이도 부모도 생길 것 같다.

이번 고전 읽기 실천법을 통해 아이의 정서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