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원의 엄마는 전략가 : 고등편 - 중3부터 준비하는 명문대 입학 로드맵 (2013학년 대입 분석, 완전개정판)
민성원 지음 / 예담Friend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자녀가 성장하면서 부모들은 자녀의 진로나 학업성적에 관해 많은 걱정들을 한다.

내가 아이들에게 해주고 있는 방향이 옳은 것인지 갈팡질팡 갈등하면서도 그 길로 가기도 하고 아니야 이 길이 아닌 것 같아하면서 다른 길을 선택해 아이들에게 혼란을 주기도 한다.

때론 엄마들 사이에서 오가는 정보로 이 학원이 좋아, 이 학습지가 좋아하는 하는 말을 듣고 방향을 틀어 가다보면 우리 아이와 맞지 않는 것을 알게 되면서 결국 또 다른 학원을 선택하게 된다.

그리고 엄마가 선택한 학원이나 학습지가 아이와 맞지 않아 아이와의 사이에서 갈등을 하게 되면서 시간도 낭비하게 되고 서로 마음적으로 깊은 상처가 생기기도 한다.

이런 고민들을 모두 해결해 주고 올바른 입시라는 문을 통과하게 해주는 책이 바로 '민성원의 엄마는 전략가'인 것 같다.

이 책은 학부모와 아이가 대학 입시라는 현실적인 전략을 구체적으로 세워 한 발 앞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있다.

본격적인 대학입시를 위해 중학교 3학년부터 준비를 시작으로 고등학교 3학년 마무리까지 대학입시에 관해 우리들이 알아야 할 것들을 자세히 알려주어 좋은 전략을 짜도록 해 준다.

이 책을 읽어 보니 아이와 부모가 함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내 아이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여 아이가 올바르게 공부할 수 있는 방향을 잡아주는 책으로 문제에 부딪힐 때 진로를 선택하게 될 때마다 꺼내보면 좋을 것 같다.

아무리 좋은 정보라도 내 아이에게 맞지 않는 다면 결코 좋은 정보라고 할 수 없을 것 같다. 내 아이의 성향을 올바르게 파악하여 수능과 내신에 대한 현명한 전략을 짜보고 그대로 따라하면서 부족한 점은 보완하면서 잘 이끌어 준다면, 대학입시라는 큰 산을 현명하게 잘 넘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에는 수시와 정시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입학사정관제도에 대한 정보도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 엄마가 자세히 읽고 아이에게 올바르게 안내한다면 무척 유용하다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