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 - 아침편지 고도원의
고도원 지음 / 해냄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전 힘들었던 시절에 고도원님의 아침편지를 매일 읽으면서 힘을 내고 마음을 추스르며 직장생활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도원님의 새책의 내용이 무척 궁금하고 읽고 싶어졌습니다.

마음 설레며 책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가슴이 찡하고 마음속 어딘가에서 다시 꿈을 꾸자라는 울림이 강하게 생깁니다.

현실은 정말 치열합니다..직장생활속에서 많은 실수와 함께 오는 질타, 동료들의 시선들속에서 느껴지는 나약함에 힘들고 지칠때가 많지요.

나는 왜 이럴까라는 자책과 후회로 반복되는 일상들이 더 자신을 움츠리게 할 때가 있습니다.. 그 때마다 이 책을 펴들고 많은 위안과 희망을 꿈꿔보기로 했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몸도 마음도 굳어지고 열정도 희미해집니다. 하지만 이 책을 비타민 음료로 생각하고 언제든지 꺼내서 읽고 힘을 얻고 지혜도 얻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또한, 명상이라는 것이 사람에게 현재를 돌아보고 마음의 여유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라는 것을 다시 느끼게 됩니다.

모든 것이 마음 먹은 대로 되지 않지만, 마음먹고 행동하면 이 또한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절대로 조급해 하지 말고, 여유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기를 하면서 한 걸음씩 걸어나갈 때 나도 상대방도 힘들지 않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책은 언제나 꿈을 꾸면서 자기 만의 힘을 기르는 생생한 이야기와 방법, 지혜를 들려주는 글 속에서 많은 희망과 다시 꿈을 꾸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빨강머리 앤이 했던 말이 생각납니다. ‘세상은 생각되로 되지 않지만 너무 멋지다고, 왜냐하면 생각지도 못한 일이 생기잖아요.’라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말이죠.

이 책으로 인해 어떤 일이 생길지 너무 걱정하지 말고 삶을 즐기며 힘찬 삶을 꿈꾸는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