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으로 찾아 낸 숫자의 비밀
박영수 지음, 이리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 생활에서 수라는 것은 매우 친밀하고 익숙하지요.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의 숫자, 엘리베이터, 차량번호, 전화번호, 음료수 이름, 치약이름 등등 정말 많은 숫자들을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지요.

또한 기억하기 쉬운 숫자와 연관 지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기도 하고, 각자가 좋아하는 숫자를 가지고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동양과 서양에서 좋아하는 숫자도 다르고, 행운을 가져오는 숫자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여 연관지여 생각을 하게 되지요.

이처럼 숫자와 관련된 많은 이야기를 담은『호기심으로 찾아 낸 숫자의 비밀』은 우리 주변에서 지나치기 쉬웠던 숫자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책이네요.

숫자와 관련된 수학, 역사, 문화, 과학, 건강 등 여러 분야에서 우리들이 몰랐던 내용에 대해 잘 안내되어 있고, 문답식으로 숫자에 대한 질문과 답으로 정리되어 있어 한눈에 살펴보기가 너무 쉽네요.

숫자 0에서부터 666까지의 재미있는 숫자의 비밀도 밝히고, 숫자에 대한 여러 가지 상식을 읽으면서 숫자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한층 더 커지고 수학과 과학에 대한 관심도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네요.

책의 차례를 보면서 여러 가지 질문들을 읽어보니 우리들이 무심코 지나쳤던 무수한 숫자가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놀라게 되네요.

또 제목만 보아도 그 숫자에 대한 의미를 알고 싶어져 더욱 책에 빠져들게 되고요.

이 책의 장점은 어디서든 궁금한 부분은 쉽게 먼저 찾아보면서 읽기편한 것 같아요.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수업시간은 50분 수업하고 10분 쉬는 이유도 우리들의 신체와 관련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고요, 병뚜껑 주름이 왜 21개인지에 대해 읽어 보았을 때 과학적 의미와 피라미디의 원리를 이용한 것에 대해 매우 신기하더군요.

이 책에 나온 여러 가지 재미있는 숫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수학적으로도 배우고 숫자가 과학과도 매우 관련이 깊다는 것에 새삼 배우게 된 좋은 기회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