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으로 보는 세계 지리 여행 - 중학생이 되기 전
이승진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많은 사람들이 세계 여행을 꿈꾸지요. 하지만, 많은 나라를 갈 수는 없고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정보를 공유하지요.

그래서 그런지 <중학생이 되기전 1등으로 보는 세계지리여행>이라는 책이 눈이 띄었어요.

이 책을 통해서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나중에 그 나라를 가게 된다면 매우 유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책을 펼치자마자 내 생각이 딱 들어 맞더군요. 세계 곳곳의 이모 저모를 간략하게 알 수 있도록 잘 알려주고 있었어요.

풍부하고 선명한 사진자료와 이해를 돕기 위한 환경과 문화, 역사적인 정보들이 책 이곳 저곳에 잘 안내되어 있네요.

더구나 이 책으로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6개의 대륙에 있는 여러 나라의 지리에 대한 여러 가지 상식을 배울 좋은 기회가 되어 아이도 무척 재미있어 합니다.

각 나라를 소개하는 첫 페이지 마다 그 나라의 지도상 위치와 수도 국기, 수도, 사용언어 등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고, 그 나라의 가장 특징적인 이야기와 보너스 상식, 간추린 정보를 통해서 그 나라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또 각 나라에 대한 지리적 여건, 시사적 문제, 자연적 문제 등 우리 인류 사회가 알아야 할 다양한 읽을 거리를 재미있고 흥미롭게 구성하고 있어요.

그래서 여러 나라에 대한 상식과 정보를 얻기에 매우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지리와 역사, 문화에 대한 관심을 함께 갖게 되면서 세계적 흐름에 대한 넓은 시야도 갖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생활하게 될 미래는 지구촌이라는 점을 인식해서 세계의 여러 가지 문제를 풀어가고 알아가야 할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