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cy Drew and the Clue Crew 2 낸시드류와 클루크루 탐정단 2 : Scream for Ice Cream (영한대역판) (양장) 낸시드류 시리즈 2
캐롤린 킨 지음, 김지현 옮김 / 원더앤런(Wonder&Learn)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책을 읽기 전에는 이 책에 대해서 잘 몰랐다. 하지만 읽으면서 왜 유명한지 알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으로 영화, 드라마, 게임으로 여러 차례 제작되었고, 소녀탐정 낸시드류 시리즈는 모험소설의 고전이라 한다.

이 책의 주인공 낸시는 미국의 초등학교 3학년 여학생이며 주위 사물을 잘 관찰하고 판단을 잘 해서 소녀탐정으로 불린다.

그리고 낸시의 절친인 베스와 조지는 사촌이며, 조지는 컴퓨터에 빠져 살고 베스는 뭐든지 고치고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낸시드류 시리즈의 두 번째로 ‘Scream for ice cream'이라는 소제목이 있다.

주요 내용으로 짐 앤 베리라는 아이스크림 회사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발명 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된다.

콘테스트에서 상을 타게 되면 짐 앤 베리 아이스크림 공장에 가서 실컷 먹을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지게 된다.

낸시와 탐정단도 Clue berry라는 아이스크림을 개발해서 출전할 계획을 짜고, 한편 우승 후보가 예감되는 친구 켄드라의 아이스크림 제조법이 도난당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딘다.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험 소재를 통해 이야기가 구성되어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모험이야기도 읽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앞부분은 영문으로 되어있고, 뒤부분은 한글로 번역되어 있어 내용 파악하기에 도움이 되고, 일단 많은 단어를 일일이 찾지 않고 조금씩 이해하면서 읽어내려 갔다.

또한 대화체가 많아서 자연스럽게 회화에도 도움이 되고, 영어책의 단어와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는 데 한글 번역이 많은 이해를 도와주어 아이들이 읽기 편한 것 같다.

영어원서 읽기 학습을 위해서도 좋지만, 미국의 유명한 소설을 읽고 미국 문화도 배우고 재미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