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전읽기 혁명 - 내 아이가 고전에 빠져든다! 성장한다! 초등 고전읽기 혁명
송재환 지음 / 글담출판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막연하게 아이들에게 고전이 좋고 읽혀야겠다 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고전’은 반드시 아이들이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 부모인 내가 먼저 읽고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해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히 들었다.

많은 고전들을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배울 많은 좋은 내용들을 꼭 놓치지 않고 아이의 성장에 중요한 인격형성에 꼭 도움을 주고 싶다.

나도 성장기에 읽지 못했던 많은 고전들을 이제라도 책을 다시 펴서 늦었지만 감동을 다시 느끼고 싶은 생각도 들었다.

가을이 깊어가고 여러 가지 생각해야하는 일들이 필요할 때 고전읽기를 통해서 고전이 주는 느낌을 다시 한 번 느껴보고 싶은 간절한 소망이 생긴다.

느리지만 천천히 한 줄 한 줄 읽으면서 그 구절을 음미하고 생각하며 자신의 삶을 반성해보고, 앞으로의 삶도 그려볼 수 있는 지혜를 주는 책 고전!

이 책의 저자는 실제 초등학교 교사이시면서, 초등학교에서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고 실제로 동산초등학교에서 고전읽기 진행을 통해 현장에서 아이들의 긍정적으로 변화된 점을 아이들의 글쓰기를 통해 여러 사례를 보여주고 발견하면서 고전읽기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또한 『초등 고전 읽기 혁명』은 가치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점인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고전읽기 방법을 자세하고 안내하고 있는 안내서이다.

사실 고전은 많은 내용과 책의 부피로 인해 책을 펴기조차 힘든 부분들과 난해한 문장들이 있어서 중간에 읽다마는 경우도 종종 있었지만, 저자는 이 책에서 고전 읽기를 위한 사전준비방법 등 고전읽기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과 길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고전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지적으로 성장하며 사춘기에 필요한 자신의 가치관 정립에 꼭 필요한 고전읽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처음에는 읽기 힘들지만,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읽다보면 아이들의 가치관 뿐아니라 독서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에 확신하며 나도 고전읽기에 아이와 함께 도전해 보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