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와 똑똑한 거울 거꾸로 쓰는 세계명작 5
글공작소 지음, 이명옥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우리들이 알고 있는 내용과는 다른 내용으로 반전과 웃음이 있는 ‘백설공주와 똑똑한 거울책’을 읽어 보았네요.

삽화된 그림도 예쁘고, 거울 속에 있는 일곱 난쟁이들의 그림도 어떤 반전이 펼쳐지는 지 궁금하게 만드네요.

평소 알고 있는 내용의 동화가 우리들이 생각하지 못한 내용으로 다시 구성되어 읽어보면 독특한 재미가 느껴져요.

세계명작 동화의 결말이 아이들에게 무조건적인 환상과 현실적이지 못한 내용들이 많아서 아쉬웠던 적이 있었지요.

하지만, 이 동화는 어떤 결말로 반전이 있는 지 궁금하여 아이와 함께 더 열심히 이야기를 읽게 되었네요.

이야기 처음 부분과 모든 구성은 기존의 백설공주 이야기 틀을 토대로 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야기 구성이 짤막하여 어린 유아들이 읽기에 적당해요.

반면, 원작과 결말이 다르기 때문에 원작을 읽고 이 책도 읽어 보면서 어떤 점이 더 좋은지 어떤 내용이 다른지 아이와 함께 이야기 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읽기에 내용이 길지도 않으며 적당한 글자수로 기존에 읽어오던 백설공주 이야기와 다른 결말이 아이들의 사고를 확장시켜 주며 생각하는 힘도 길러줄 것 같네요.

원작의 결말은 멋진 왕자가 나타나서 공주를 구하고 결혼과 함께 행복한 생활을 하게 되지만, 이 책의 거울은 진정한 아름다움을 외모에서 찾은 것이 아니라 백설공주를 구하기 위해 애를 쓴 난쟁이들의 마음에서 찾은 것이죠.

요즘 외모지상주의를 많이 추구하고 미의 기준을 외모에서 반영하는 경향을 지적하는 듯 해요.

이 책에서 알려주는 교훈을 아이와 잘 이야기 하면서 자신들만의 뒷이야기 꾸미기로 이야기하며 상상력을 발휘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