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의욕을 일으키는 말 아이의 의욕을 꺾는 말
니시카도 케이코 지음, 이수경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어렸을 때와 다르게 아이들이 커가면서 아이들에 대한 언어 사용이 거침없어 지는 것 같다.어쩌면 아이들의 학습적인 면에 대한 부모의 기대가 커지고, 아이들이 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면서 생기는 일인 것 같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의욕을 높여주는 엄마의 말들을 들려주어야 하지만 너무도 쉽게 아이들에게 상처를 주는 말들을 했던 것 같다.

결국에는 엄마와 아이와 둘다 상처만 남게 될 텐데 말이다.

일본 최고의 학습 컨설턴트 니시카도의 공부 비법『아이의 의욕을 일으키는 말 아이의 의욕을 꺾는 말』에 대한 책을 읽으면서 엄마의 말에 대한 힘이 얼마나 대단하고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지 다시 한 번 느꼈다.

일본 작가 ‘니시카도 케이코’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써 내려간 책으로 ‘니시카도식 공부법’을 적용하여 평범한 학생들을 상위권으로 끌어올려 일본 엄마들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의욕을 주는 엄마의 말과 암기력, 노트 정리, 작문 실력 등을 향상시키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과연 엄마의 말의 힘이란 무한한 힘이 있어서 아이들의 성적 향상도 기대하면서, 생활의 모든 면에서도 긍정적이며 자신감이 넘치는 아이로 만들어 준다.

하지만, 내 아이에게만은 항상 관대하지 못했던 것 같다. 조그마한 잘못도 커다랗게 부풀려 말하고 서로 상처를 주고 아이는 의기소침했던 적이 많았던 것 같다.

이 책의 내용처럼 엄마의 칭찬은 아이도 춤추게 하고 엄마도 춤추게 하는 것 같다.

아이들에게 의욕적인 말들을 잘 기억해서 엄마인 내가 먼저 실천하여 아이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현명한 엄마가 되어야겠다.

자녀 교육을 고민하는 모든 엄마들에게 따뜻하게 격려하고 칭찬하는 말의 힘이 얼마나 큰지 다시 한 번 느껴보면서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