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깝다 학원비! - 대한민국 최초로 밝힌 사교육 진실 10가지. 그리고 명쾌한 해법!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엮음 / 비아북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에서처럼 느껴지듯이 대한민국 학부모라면 모두들 똑같은 맘일 것이다.

학원비 정말 아깝게 느껴질 때가 많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사교육을 택해야만 하는 우리 현실도 참 안타까운 것 같다.

여러 가지의 사교육에 대한 진실들을 알지만, 고민을 수없이 하면서 보내고야 마는 학원..

정말 학원을 보내지 않고 집에서 공부하게 한다면 겁없다고 주위에서 말할 정도이니..

하지만, 사교육이 꼭 필요할 때가 있다고는 느낄 때가 있다. 부모가 예능에 재주가 없을 때 아이에게 접해 주어야 할 기회를 주고 싶을 때 보내는 예능 학원은 필요하다고 본다.

하지만, 아이들을 학습 향상에 대한 막연한 기대로 보내는 학원은 정말 아이도 부모도 지치게 만들 때가 있는 것 같다.

예전에 우리 부모들이 놀면서 사고를 넓히고 하나하나를 배워갈 때보다 더 빨리 배우길 바라는 우리네 부모들이 문제인지 그런 것을 원하는 사회가 문제인지는 모르겠다.

사교육에 대한 진실과 그 명쾌한 해법을 담은 ‘아깝다 학원비’ 책은 사교육걱정없는 세상의 교육시민단체가 엮은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사교육에 대한 다시 진지하게 생각하게 만든다.

신문이나 학원 광고지를 보게 되면 우리 아이도 이렇게 잘 할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기대감과 설렘으로 광고에 혹하게 되는 경우도 있었던 것 같다.

그런 것들이 아이의 생각도 묻지 않고 엄마 욕심으로 아이들을 사교육 시장에서 허울적 거리게 하고 있지는 않은지 반성해 본다.

정말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에서 우리 아이들이 편안하게 조금은 천천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사교육을 시키더라도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인지 다시 생각해 보고, 사교육을 이용했다면 사교육비가 아깝지 않도록 우리 아이에게 도움이 되도록 잘 지도해야겠다.

이 책으로 사교육을 선택할 때 이것이 우리 아아들에게 꼭 필요한 것인지 다시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긴 것 같다. 사교육비 아껴서 아이들과 신나는 체험활동과 멋진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아이들의 미래에 도움이 주는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이제부터라도 사교육에 대한 현명한 선택을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