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감정을 이기는 심리학 - 이모셔널 에너지
황화숙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정말 많은 감정을 느끼며 살아간다. 그 느끼는 감정속에서 행복을 느끼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그 감정으로인해 슬픔과 절망을 느끼는 사람도 있다.
이런 감정을 조절하고 자신의 감정을 이기는 방법이 과연 있을까..그럴수만 있다면..이런 관심속에 읽어내려간 <내 감정을 이기는 심리학> 책..많은 사례한 명쾌한 글로 내 속에 있던 무수한 감정에너지가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다.
수 많은 감정의 기복속에서 어느 날은 행복하고 어느 날은 극도로 지치게 만드는 감정에너지. 이런 감정에너지만 잘 조절한다면 우리들은 그 감정을 통해 다시 행복해 질 수 있고 더 나아가 자아도 성장할 수 있는 것 같다.
모든 사람들이 그렇듯 감정 관리가 쉽지만은 않겠지만, 끊임없는 자기 컨트롤을 통해서 감정의 기복에서 빠져나오는 지혜가 필요하다는 것 또한 느끼게 되었다.
일상생활 속에서 느껴지는 무수한 감정에너지가 우리에게 해가 되는 지 아님 득이 되는 지 자신들이 깨닫고 해가 되는 감정들을 물리치는 방법들도 이 책은 소개하고 있다.
134가지 여러 가지 상황으로 감정에 대한 사례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어떤 상황들이 우리의 감정 에너지에서 에너지를 빼앗아 가는지 알려주고, 이런 에너지를 다시 복돋아주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 이해하기 쉬웠다.
책 속의 사례들을 읽으면서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감정 에너지가 우리들의 삶을 얼마나 행복하고 윤택하게 하는 지 그런 감정들을 느끼기 위해서 어떻게 복돋아 주워야하는지를 잘 설명해 주고 있어 내가 감정에너지가 지칠 때 자주 꺼내어 보고 그런 감정을 치유할 수 있는 책으로도 삼을 수 있을 것 같다.
생활을 하다보면 많은 감정에 따라 마음이 혼란스러워지고 우울해질 때가 있다.
그런 감정들을 잘 치유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에서 많은 따뜻한 위로와 내 감정을 다시 행복에너지로 찾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