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 조성자의 엄마표 독토논 - 내 아이의 미래를 결정짓는 독서 교육의 모든 것
조성자 지음 / 조선북스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조성자 작가님의 책을 아이들과 몇 권 읽어 보았지요. 선생님의 책은 아이들의 심리가 잘 표현되어 있어 엄마인 저도 아이들 눈높이에서 우리 아이들을 바라보는 계기가 되지요.

그래서 그런지 ‘엄마표 독서 토론 논술’책이 나왔을 때 무척 반가웠고, 꼭 읽어보고 싶다는는 생각이 많이 생겼지요.

마침 기회가 닿아 책을 읽기 시작했는 데, 이 책으로 아이들에 대한 독서, 논술, 토론에 대한 정리가 다시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독서나 논술의 중요성을 알지만 막상 독후감이나 글쓰기를 쓸 때 막힐 때가 자주 있어서 엄마로써 도움보다 힘들었던 적이 자주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그런 고민을 많이 덜 수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우선 이 책은 동화작가 조성자님께서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독서 지도를 강의하면서 느끼고 체험한 것들을 직접 담은 책으로 의미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 체험하신 것을 바탕으로 글쓰기에 대한 조언을 하셨기에 우리 엄마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독서, 토론, 논술에 대한 노하우가 듬뿍 있답니다.

크게 나를 바꾸는 ‘독서’와 주변을 바꾸는 ‘토론’, 세상을 바꾸는 ‘논술’로 구성되어 있고,

우리 엄마들에게 아이들의 학년별과 유형별, 글의 종류, 책의 분야별로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이끌어 주는 책으로 안내가 잘 되어있어 엄마들이 옆에 두고 참고하기에 좋은 책이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왜 독서가 중요한 지 다시 새삼 느끼게 되고 아이에게 올바른 독서를 지도해 주고 아이의 인생에 대한 훌륭한 롤모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또한 다양한 종류의 책을 통해 편협된 지식이 아닌 두루두루 올바른 지식이 쌓일 수 있도록 전반적인 독서 종류에 대한 책의 안내도 무척 좋았습니다.

독서와 토론, 논술은 따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책을 읽고 토론하며 글쓰기로 논술능력을 확장시킬 수 있다, 즉 3가지는 하나라는 확신을 다시 짚어 주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책을 통해서 올바른 인생관을 확립하고 토론과 논술능력을 키울 수 있게 안내해 준 이 책을 다른 분들에게도 꼭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