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 보이지 않고 맛도 없지만 없으면 안 되는 것 선생님도 놀란 초등과학 뒤집기 14
지재화 지음, 이국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성우주니어(동아사이언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학년이 올라가면서 저학년때와는 다르게 특히 과학 과목은 어렵게 다가옵니다. 많은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요구하지요. 하지만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과학에 대한 좋은 양서를 권하고 읽으면서 과학적 지식과 호기심에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런 책은「선생님도 놀란 초등 과학뒤집기」시리즈인데 그 중 14권 공기에 대한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보이지 않고 맛도 없지만 없으면 안 되는 공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기회였지요.

소제목만 보아도 많은 호기심을 자극했어요.

공기는 어떤 물질로 이루어졌을까, 공기와 기상현상과의 관계, 대기권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 지구를 지키는 파수꾼, 대기, 우리생활과 공기 등은 우리 아이들이 공기의 소중함과 다양한 지식을 쌓은 데 충분한 관심을 갖게 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어려운 과학적 용어도 쉽게 이해하면서 배울 수 있고, 선명한 사진과 그림 설명자료는 책을 읽는 동안 즐거움과 과학적 이해를 돕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책 속 곳곳에 나오는 과학자와 연계되는 설명, 재미있는 퀴즈 풀기로 책 속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짚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네요.

간단하고 재미있는 실험 소개도 나와있어 아이들과 함께 따라하다 보면 과학적 흥미와 지식을 많이 배우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다양한 모습들의 구름들, 하늘이 파란 이유 등 생활 속에서 생기는 과학적 궁금증도 해결해 주고,  그림과 함께 설명해 주는 해풍과 육풍의 손쉬운 이해는 교과에서 배우는 내용을 쉽게 이해하여 교과 성적도 좋게 만들어 줄 것 같네요.

또한 오존층의 역할 등을 배우고 오존층을 보존 해야 하는 이유 등도 이해하여 공기와 지구 온난화에 대한 심각성 배우는 계기도 되었네요. 공기와 관련된 많은 과학적 현상과 이론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어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과학적 전문가들이 추천을 해주고 내용과 구성이 너무 좋은 책으로 아이들에게 너무 너무 권하고 싶은 과학책 시리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