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신데렐라는 시계를 못 본대 - 길이 재기와 시계 보기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 1
고자현 지음, 김명곤 그림, 한지연 수학놀이 / 동아엠앤비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쉿! 신데렐라는 시계를 못 본대..정말? 제목을 보자마다 울 딸아이 생각이 났다. 호호..

우리 딸아이도 아직 1학년이지만 시계를 정확히 보지 못해 몇 주전 손목시계중 분표시가 되어 있는 시계를 사 준적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제목이나 표지에서 느껴지는 친숙한 동화속 주인공 이름과 그림들이 엄마나 아이의 시선을 이끌게 만들어준 책!!

아이와 책을 펼치자 동화를 읽는 듯하면서 흥미롭게 수학을 배울 수 있는 느낌이 확~ 와닿았다.

이 책은 이상한 학교에 가서 길이, 높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고, 백설공주 키 재기를 하면서 길이에 대한 개념을 배우고, 신데렐라의 이야기를 통해 시계 보는 방법을 배우는 등 다섯 이야기의 차례를 보면서 수학적 개념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내용이 무척 궁금했다.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을 익히고 직접 줄자나 모형시계로 연습해 보는 재미에 아이가 무척 흥미롭게 따라왔다.

딱딱한 수학문제집으로 개념을 이해시키려면 아이가 힘들어하고 어려워 했는텐데 재미있는 동화속 주인공과 함께 이야기도 읽고 수학내용도 배우니 아이도 엄마도 모두 즐거웠다.

이야기 사이 사이에 수학적 원리도 정리해 주고 함께 읽어볼 수 있어 수학 이론 공부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간 보기를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는 데 재미있는 토끼와 거북, 신데렐라 이야기가 웃긴지 시계 보는 법도 받아 들이는 것이 빠르다.

하루는 24시간, 1주일은 7일, 1년은 12개월, 한달은 30일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것을 익히고, 책 속 부록에 들어있는 개념이 쏙쏙 들어오는 중현맘의 엄마표 수학놀이가 사진과 놀이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 내용을 보고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 수학 실력이 쓱쑥 자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