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 - 괴짜라 불린 천재 과학자 Who Was 후워즈 어린이 롤모델 시리즈 1
제스 브랠리어 지음, 지소철 옮김, 로버트 앤드류 파커 그림 / 을파소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롤모델이 될 만한 인물에 관한 이야기로 너무나도 유명한 천재 과학자 아인슈타인의 책을 접하게 되었다.

부스스한 머리에 괴짜 표정을 한 아이슈타인의 표지 그림이 무척 친근하게 다가와 책을 펼치면서 아인슈타인의 삶에 많은 궁금증이 몰려왔다.

"처음에 미친 소리처럼 들리지 않는 아이디어는 기대할 게 없다"라는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아인슈타인은 너무도 많은 과학적 아이디어를 세상에 많이 내놓았다.

아인슈타인은 1879년 3월 14일에 독일의 울름에서 태어났고, 처음에는 무척 조용하고 낯가림도 심했다고 한다. 그리고 서너살이 될 때까지 말을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하고 중학교때 학교에서 낙제를 받았다 하니 천재라고 믿기지가 않았다.

하지만 조용히 혼자서만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아인슈타인은 혼자서 수많은 생각을 하면서 자신만의 세계를 펼쳤던 것 같다.

아인슈타인은 역사상 가장 똑똑했고, 텔레비전과 원자 폭탄의 발명에 도움을 주었고, 평화를 사랑한 한 사람으로 우리 아이들에게도 너무도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롤모델 중의 한 분이다.

"지식보다 상상이 더 중요하다. 지식은 한계가 있지만, 상상은 세상 너머까지 펼쳐진다"라는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 속에서 많은 창의적 생각과 호기심으로 우리 아이들이 자신들만의 세계를 개척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인슈타인에 대해 몰랐던 많은 부분에 대해 알게 되었다. 빛 굴절 이론을 증명하기 위해 개기 일식을 기다린 일, 원자폭탄을 만든 일 하지만 원자폭탄을 발명한 자신을 후회한 일 등 과학적 상식과 많은 전문 분야에 관한 점, 아인슈타인의 삶 등을 말이다.

아인슈타인의 유명한 이론인 상대성 이론에 대해서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다.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롤모델 책도 꼭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아인슈타인에 대해 많은 점을 알게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