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자 납치 사건 - 상위 10%를 위한 수학동화 개념잡는 수학동화 탐정편 5
정완상 지음, 이화 그림 / 쿠폰북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어려서는 어린이 수학동화를 자주 접해 주었지만, 아이가 자라면서는 수학을 학습으로만 접하는 것 같아 재미와 흥미를 주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마침 개념잡는 수학동화 <수학자 납치사건> 수학동화를 접할 기회가 되어 아이와 함께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을 읽다보니 수학이 정말 재미있고, 저절로 수학 이야기의 세계에 빠져들고 수학을 좋아하게 되는 아이로 자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은 수학도시 매쓰브리지에 있는 수학영재학교에 한국인 학생 페르와 매씨가 입학한 후 학교에서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생기고, 이 미스터리한 사건들의 실마리를 페르와 매씨가 풀어가면서 재미있고 흥미로운 수학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목에서부터 아이와 읽고 싶은 호기심이 생겼는데, 책장을 넘길수 록 뒷이야기가 너무 궁금하여 손에서 책을 놓지 못하고 끝까지 읽어 내려갔다.

수학적으로 추리를 하면서 두 학생이 진짜로 탐정이 되어 문제를 해결해 가니 읽는 아이도 무척 흥미로워했다.

수학동화를 함께 읽으면서 아이가 아직 배우지 않은 낯설은 수학개념이나 용어가 나와서 생소하기도 했지만, 어렵게 아이에게 다가가는 것이 아니라 동화로 접근하다보니 수학개념이 어렵다는 느낌보다 동화의 일부분으로 여기면서 이야기속으로 빠져들었다.

동화 속에 나오는 수학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수학이라는 넓은 범위를 이해하고 내가 배워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느끼는 듯 했다.

페르와 매씨와 함께 사건을 수학적으로 해결하고 실마리를 찾아가는 것이 수학과 친해지는 자연스러운 계기가 되어 더할 나위없이 좋은 기회였다.

책의 끝부분에 정리되어 있는 수와 연산에 관한 개념정리나 수학자에 관한 이야기도 아이에게 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런 수학동화를 자주 접해서 수학과 친해지는 기회가 되고 수학 실력이 확장되는 기회가 되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