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키트맨 2
김은영 지음, 임덕영 그림 / 동아엠앤비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션키트맨1에 이어 미션키트맨2에도 다양한 과학적 내용이 담겨 있다.

손냉장고 만들기, 찰랑찰랑 물 렌즈 만들기, 흔들면 색이 변하는 마법용액, 소금물에 글씨 쓰기 등 차례만 보아도 얼른 읽어 싶어지는 내용들로 가득했다.

미션키트맨과 시러무스 박사와의 실험실 대결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져 학습만화를 넘기는 아이의 손도 빨라졌다.

마법처럼 시원해지는 손 냉장고 만들기 과학실험에서는 간단한 실험 준비물로 신기한 실험을 할 수 있었다. 냉장고가 만들어 지는 원리를 배우고 그 속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현상에 대한 반응도 배우게 되었다.

그리고 이런 현상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사람들의 지혜도 배우게 되었다.

과학교과는 원리만 배우면 어렵게 다가올 수 있다. 하지만 실험과 함께 과학을 배우면 실험에 집중하고 그 속에 숨겨있는 재미있는 원리를 배우게 되어 흥미가 훨씬 높아지게 된다.

여러 가지 교과서와 연계되는 다양한 과학실험을 통해 우리 주변의 과학적 원리가 숨겨 있는 여러 현상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고 과학적 관찰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

물과 기름이 섞여 비누를 만들고, 마요네즈를 만드는 원리를 쉽게 알 수 있고,

간단한 실험재료로 교과학습과 연계되는 물 렌즈를 만들어 볼록렌즈의 원리도 알아보고,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현상도 알 수 있었다.

부록으로 나와 있는 고무줄 총 만들기, 입체 영상기, 이산화탄소로 화산 만들기 등 재미있는 실험재료가 첨부되어 있어 훨씬 아이들이 흥미롭게 책을 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