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ime For Kids 슈퍼 사이언스 - 50가지 실험으로 배우는 초등 과학 교과서, 제8차 초등 교육과정 연계
Time for Kids 엮음, 김학영 옮김, 권치순 감수 / 조선북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슈퍼 사이언스는 50가지 실험으로 초등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배울 수 있다.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이끌 수 있다.
50가지 이야기는 지구과학자처럼 생각하기, 자연과학자처럼 생각하기, 생명과학자처럼 생각하기 큰 3분류로 나누어져 있다.
이 책 속에는 과학자들이 하는 일과 과학적인 방법으로 연구하는 과정을 알려준다.
아이들에게 호기심 있는 질문으로 그 질문의 답을 이끌어 내도록 유도한 후 과학적 지식을 책에서 알려 주고 있다.
집에서 간단히 실험해 볼 수 있는 자세한 설명과 그림이 나와 있어 따라하기만 해도 과학적 지식이 쑥쑥 자랄 것이다. 또한 해당 교과목의 학년과 주제가 안내되어 있어 참고하기도 좋다.
직접 만들고 실험하고 탐구하면서 배우는 과학은 아이들에게 훨씬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것이고, 과학적 문제해결력, 탐구력, 창의력이 발달할 것이다.
책을 통해 우리 주변의 과학이 얼마나 많이 숨어있는 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고,책을 읽고 직접 실험하고 보고서를 써 보면서 과학적 탐구 능력이 많이 향상될 것이다. 또한 과학적 용어도 상세히 안내되어 있어 과학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된다.
아이들에게 과학적 흥미와 재미를 안겨주는 슈퍼 사이언스 실험책으로 조금씩 집에서 실험을 해 보면서 과학에 한 걸음씩 다가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