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량형 이야기 33가지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을파소 삼삼 시리즈 8
신동한 지음, 쌈팍 그림 / 을파소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33가지 이야기 시리즈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수학, 사회, 과학의 과목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33가지 이야기에서 호기심과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33가지 이야기는 도량형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유래에서부터 일반 상식까지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수학적 과학적 용어도 배울 수 있었답니다.

예전부터 도량형이 얼마나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된 지와 현재에도 사용하는 각종 도량형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도량형을 표준화하기 위한 작업이 많이 진행되고 있는 지를 알 수 있게 되었지요.

책 속의 그림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아이들도 보기 편하며, 차례를 보면서 읽고 싶은 챕터씩 읽기도 좋답니다.

도량형에 대한 33가지 이야기 구성은 도량형의 의미와 옛날에는 길이를 어떻게 재는 지에서부터 다양한 측정의 세계인 나노, 무게를 재는 방법, 온도를 재는 방법, 기압을 재는 방법, 국제단위계(SI),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하는 일, 제품에 표준화가 필요한 이유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도량형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답니다.

새삼스럽게 엄마인 저도 아이와 책을 함께 읽으면서 몰랐던 부분도 알게 되고, 도량형에 대한 이해와 왜 그렇게 표기되었는 지에 대한 의미도 자세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