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사랑하는 공부벌레 - 산만 100단 진호의 배꼽 잡는 공부벌레 도전기
김현태 지음, 박영미 그림 / 글담어린이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엄마가 사랑하는 책벌레>에 이어 김현태 작가님의 <엄마가 사랑하는 공부벌레>를 읽어 보게 되었네요.책 표지에 그려진 표지가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엄마의 웃는 모습과 진호의 흐믓해 하는 모습...우리들의 일상모습 같아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산만 100단 진호의 배꼽 잡는 공부벌레 도전기라 부제목부터가 책 속의 내용을 궁금하게 합니다.

산만한 아이 진호가 어떻게 공부벌레가 되었을까? 그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놀기대장 진호가 퀴즈대회에서 망신을 당하자 ‘한다면 한다’는 다짐으로 진호의 형인 수호형을 무작정 따라하면서 수호형이 공부를 하는 진짜 의미를 느끼게 되고 진정한 공부벌레가 무엇인지 진호도 알게 되어 공부하는 것을 서서히 좋아하게 된다는 내용이지요.
우리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재미있는 이야기 구성으로 공감하게 되는 내용이 많었답니다.
공부벌레가 되기를 진정으로 바라는 부모의 심리나 공부보다는 놀기가 무척 좋은 진호의 행동들이 재미있는 그림들과 함께 표현되어 있어 책읽는 내내 입가에 웃음이 가득 했답니다.
진호가 비록 공부에는 관심을 많이 보이지 않지만, 항상 진호의 기를 살려주고 칭찬해 주는 엄마의 모습속에서 부모의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 지도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 진호 형인 수호의 모습 속에서 작가는 공부를 하는 진짜 이유를 독자들에게 알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공부를 잘 하고 열심히 하면 부모님들의 의사나 더 좋은 직업을 갖기를 바라지요. 그런 상황에서 수호는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라는 소신을 밝히지요. 진정으로 공부하는 이유가 무엇이고, 공부를 열심히 해서 아이들이 원하는 직업을 갖고 그 속에서 행복을 찾는 것이 무엇인지 넌지시 부모들에게 알려주는 작가의 의도인 것 같아 느껴지는 바가 있었답니다.

엄마에게 얻은 공부벌레라는 말에 힘입어, 공부하는 게 조금씩 좋아진 진호의 공부벌레 도전기 초등학생들도 부모님들도 꼭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래요.
공부를 하는 이유를 찾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