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집중력 - 5세~12세 아이들의 집중력을 키우는 감성지능
린다 란티에리.대니얼 골먼 지음, 변인영 옮김 / 해빗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엄마로써 아이들에게 화를 내는 등 좋지 못한 감정을 전달하고 아이들 스스로를 의기소침하게 만든 것들을 반성하게 되었다.

엄마인 내가 먼저 감정 조절을 할 수 있는 ‘내면의 힘’을 키우는 정서학습이 꼭 필요한 것 같다.

엄마의 마음이 안정되어야 그 마음이 고스란히 아이들에게 전달될 테니 말이다.

언젠가 읽은 소아정신과 전문의의 말처럼 엄마의 웃는 얼굴과 편안한 마음이 아이들의 감정에도 그대로 투영되어 행동으로 나타난다고 하니 엄마의 마음과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가.
이 책은 세계 교육을 뒤흔든 대니얼 골먼의 감성교육 실전편으로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직접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명상훈련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이런 방법들을 통해 서로의 감정 상태를 조절하고 다스리는 기술을 향상시켜 집중력을 키워주자는 것이다.

감성지능(EQ)의 차이에 따라 아이의 성적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말 그대로 공감이 가는 말이다. 즉, 마음이 편해야 공부하는 데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고 효과도 증대되는 것이다.

<엄마표 집중력>은 5세~7세 아이들을 위한 엄마표 집중력, 8세~11세 아이들을 위한 엄마표 집중력, 12세 이상의 아이들을 위한 엄마표 집중력과 함께, ‘엄마표 집중력 QT시간’을 시작하기 전의 준비사항까지 소개되어 있다.
이런 방법을 통한 집중력 훈련은 집중력 뿐만 아니라 성적, 아이들의 감성 발달까지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책에서 제시된 스트레스 줄여주는 방법들을 통해 아이와의 많은 교감으로 정신을 집중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5세~7세 아이들을 위한 명상훈련에는 이완하기, 복식호흡, 엄마표 집중력 QT, 마음챙김, I-SPY게임, 신경써서 건포도 먹기게임, 미스터리 상자 게임이 있고,
8세~11세 아이들을 위한 명상훈련에는 이완하기, 스트레스 TEST, 스트레스반응 알아보기,  복식호흡, 마음챙김, 엄마표 집중력 QT, 마음을 다해 건포도 먹기 게임 등이 있고,
12세 이상 아이들을 위한 명상훈련에는 이완하기, 복식호흡, 엄마표 집중력 QT,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방법, 마음챙김, 메모리 게임, 오렌지 먹기 게임이 있다.

아이들이 내적으로 풍성하고 안정되며 긍정적으로 건강한 자아를 확립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엄마표 집중력으로 잘 이끌어 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