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2 - 고대 국가와 세계 종교 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2
이현세 그림, 강주현.전영신 글, 구학서 감수 / 녹색지팡이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페이지를 펼치자 작가의 이런 말이 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내가 가진 것, 내가 아는 것을 뛰어넘어 열린 마음, 열린 생각으로 세계사를 바라보는 지혜를 갖기 바랍니다.“라고요.

내 아이가 세계사를 넓게 보게 되면서 세계사에 대한 폭 넓은 지식을 얻는 것도 좋지만, 세계는 하나처럼 서로 어울려져서 공존공생한다는 것을 배우는 계기도 되었으면하는 바램이네요.

크레타 문명이 발달하면서 고대부터에서도 해상무역의 발달으로 다른 나라의 문명도 받아들이면서 자국의 문명을 발달시켰다는 것도 알게 되고, 사회나 나도 함께 어울어져야 한다는 것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크레타의 유물들을 보면서 그 나라가 삶과 문화가 어떠했는지도 아이와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대 국가가 발전하면서 서로 침략과 패배로 이루어지고 사라지는 국가와 새로 생기는 국가들 사이에서 왜 그 나라가 사라졌을까하며 질문을 던져 봅니다.

재미있게 읽은 그리스 신화에서도 역사가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크레타에서 미케네로 이어진 에게 문명은 오리엔트 문화를 그리스 세계에 전해주고 서양 고대 문화의 토대가 된다는 점도 배웠습니다.

내가 학교시절에 배웠던 무조건 외워야 하는 세계사과목이 참으로 쉽고 재미있게 다가옵니다.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전체적인 흐름과 윤곽을 알려 주기에 참으로 좋은 책입니다.

역사를 배우게 되면 현재 우리들의 생활이 이루어 지게 되는 근원을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알파벳의 만들어진 이유나 바이블의 어원 등을 말이죠.

여러 문명의 이루어진 배경 지식을 지도자료와 함께 쉽고 자세히 설명해 주고, 책 끝의 부록이 다시 한번 정리해 줍니다.

엄마인 제가 먼저 읽었지만 우리 아이들한테 꼭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