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2022-2023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으아, 처음에 상상출판에서 #전국일주가이드북 을 받았을 때는 "아놔 이번 여름휴가도 어케 갈지 못 정했는데 (8월 다 갔습니다ㅠㅠ) 이 가이드북 보면 맘만 아픈거(?) 아녀?" 했답니다.

그리고 저의 예상은 맞아 떨어졌습니다. 맘이... 아포...
나도 맑을 때 전국일주 하고 싶다!
여행 뽐뿌가 오는 책이었어요!

국내 최초로 전국일주 코스를 안내해주는 이 가이드북은 아주 따끈따끈한 2022~2023 개정판이랍니다.




그러고보니 여행 가이드북 집필 및 리뉴얼하시는 분들은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관광지의 운영시간, 입장료 등이 바뀌었을 수도 있고, 근처 맛집이나 숙박업소 등은 허다하게 바뀔텐데 그걸 다 리뉴얼해야 하다니 ㅠㅠ

그러나 그 분들의 고생 덕에 저는 집에서 편하게 전국일주 코스를 짤 수 있다는 게 아니겠습니까? >_<

사실 여행코스 짤 때는 지역을 먼저 잡고, 그 지역의 '볼거리', '가볼만한 곳'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블로거들이 계획한 코스를 보거나 지역시청에서 올려놓은 관광 코스를 참고하곤 했는데요.

이 책은 손쉽게 고속도로 구간별로 지도를 나눠두어서, 차로 이동하며 여행하기에 최적의 코스를 자랑합니다. 꽃놀이와 단풍놀이 명소 소개는 물론이고요 :)



글구 이 가이드북 넘겨볼 때 마침 김혼비, 박태하 작가님의 #전국축제자랑 을 읽고 있었어서, 그 책에 나온 축제들은 어느 쪽으로 가야 하나~~ 대조해보면서 읽는 재미도 있었어요 ㅎㅎ
어쩜 이렇게 찰떡같은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왔지? 나 자신 매우 칭찬해~~ㅎㅎ

저는 알수록 돈 버는 베스트 공짜여행지 파트를 눈여겨봤답니다^^^^^

가을에 선선해지면, 가이드북에 나온 코스대로
단풍놀이 떠나고 싶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